제주항공, 기내식 '불고기 덮밥' 인기 가장 많다
제주항공, 기내식 '불고기 덮밥' 인기 가장 많다
  • 이정범 기자
  • 승인 2024.01.15 14: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위 비빔밥, 3위 제육덮밥…에어 카페 '라면' 판매율 1위
제주항공 불고기 덮밥 [사진=제주항공]
제주항공 불고기 덮밥 [사진=제주항공]

제주항공은 지난해 사전 주문 기내식과 기내 에어카페에서 각각 '불고기 덮밥'과 '라면'의 판매량이 가장 높았다고 15일 밝혔다.

'불고기 덮밥'은 사전 주문 기내식 메뉴 중 판매량 25%를 차지하며 2023년 가장 인기있는 메뉴로 등극했다. '불고기 덮밥'은 지난 2019년 이후 현재까지 매년 판매 순위 1위를 지키는 중이다. 2위는 '오색비빔밥', 3위는 '매콤달콤 제육덮밥'으로 각각 13.9%와 8.7%를 기록해 불고기 덮밥 뒤를 이었다 

제주항공은 ‘불고기 덮밥’이 한국인은 물론 외국인들에게도 인기가 높아 판매량이 많았던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하늘 위의 편의점’ 에어카페에서는 ‘라면’이 전체 에어카페 판매량의 20.7%를 차지하며 가장 많은 판매량을 기록한 가운데 캔맥주(14.3%)와 ‘상큼하귤 주스’(6.6%)가 뒤를 이었다.

특히 ‘상큼하귤 주스’를 포함한 ‘가파도 진심샌드’, ‘감귤찰떡 초코칩’ 등 품질 좋은 제주산품들이 전체 에어카페 판매량의 약 20%를 차지하며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었다. 제주항공이 품질 좋은 제주산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판매하며 제주 기업의 판로를 꾸준히 확대한 효과가 나타났다.

제주항공이 2024년 여행 트렌드 키워드로 제시한 ‘S.O.F.T’에 따르면 올 한해에도 짧은 기간 내 가까운 곳으로 언제든 자주 떠나는 여행 행태가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제주항공은 이러한 여행 트렌드의 확산으로 사전 주문 기내식과 에어카페 판매와 함께 위탁 수하물, 기내 면세, 비즈라이트와 같은 부가 매출도 증가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하늘 위에서 즐기는 기내식과 에어카페도 제주항공을 이용하는 고객에게 행복한 여행의 경험을 나눌 수 있는 요소 중 하나”라며 “지속적으로 변화하는 트렌드를 반영해 다양한 제품을 고객들에게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jblee98@shinailbo.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