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교뉴이프, 장기요양센터 인수 통한 사업 확장 드라이브
대교뉴이프, 장기요양센터 인수 통한 사업 확장 드라이브
  • 윤경진 기자
  • 승인 2024.01.02 0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교뉴이프 로고.
대교뉴이프 로고.

대교뉴이프는 사업 확장을 위해 실버테크 기업 한국시니어연구소의 장기요양 직영 센터(성남, 대구, 서울 관악)를 인수했다고 2일 밝혔다.

대교뉴이프는 장기요양센터의 전국 거점 확보와 다양한 프랜차이즈 모델 설계를 위해 이번 인수를 결정했다. 전문화된 시니어 콘텐츠 제공, 인테리어 및 교육 지원 등 대교뉴이프 운영 모델을 적용해 안정적인 센터 직영 전환을 도울 계획이다.

한국시니어연구소는 국내 2만 7000개 요양기관의 디지털 전환 및 운영효율화를 위해 B2B 소프트웨어를 제공하는 재가요양서비스 플랫폼 기업이다. 실버테크 사업에 역량을 집중하기 위해 직영 센터 매각을 결정했으며 앞으로 플랫폼 사업에 방점을 둔 만큼 파트너사와 재가요양서비스 기관에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번 인수로 대교뉴이프는 7개의 직영 데이케어센터(성남, 대구, 광명, 분당, 목동, 해운대, 울산), 10개의 직영 방문요양센터(보라매, 대전, 창원 등), 14개 프랜차이즈센터를 확보해 전국 거점형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 

지난해 7월 독립법인으로 출범한 대교뉴이프는 데이케어센터, 방문요양센터 인수로 사업 규모를 확대하고 프랜차이즈 가맹사업도 본격화할 계획이다.

신규 창업 또는 전환 가맹점주를 대상으로 초기 임대료 지원, 인큐베이팅비 면제, 센터 초기 물품 지원 등의 혜택을 제공하는 24년 신규 프랜차이즈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자세한 내용은 대교뉴이프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대교뉴이프 관계자는 “이번 한국시니어연구소의 장기요양 직영 센터 인수가 프랜차이즈 모델을 다각화하고 운영 내실을 강화하는 좋은 선례가 될 것이다”라며 “직영 센터 오픈, 기존 센터 인수, 가맹사업 등을 통해 전국 지자체별 장기요양센터 설립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you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