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노비즈 임병훈 "제조혁신 통해 2만2000개 혁신형 기업군 성장"
이노비즈 임병훈 "제조혁신 통해 2만2000개 혁신형 기업군 성장"
  • 윤경진 기자
  • 승인 2023.12.06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3년 이노비즈데이 개최…기술혁신·일자리창출 분야 혁신 유공자 포상 진행
2023 이노비즈데이에서 이노비즈협회 임병훈 회장이 개회사를 진행하고 있다.[사진=이노비즈협회]
2023 이노비즈데이에서 이노비즈협회 임병훈 회장이 개회사를 진행하고 있다.[사진=이노비즈협회]

임병훈 이노비즈협회 회장이 이노비즈기업·회원사가 함께 하는 송년의 밤을 열고 혁신의지를 결집하는 화합의 장을 마련했다.

이노비즈협회는 6일 서울 양재동 더케이호텔에서 제조혁신기업인 이노비즈기업인의 연말 송년 행사로 ‘2023 이노비즈데이’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이영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을 비롯해 더불어민주당 이용선 국회의원 등 이노비즈기업 및 정부·유관기관 초청인사 400명이 함께 한 가운데 진행됐다.

올해는 1부 식전 행사를 통해 ‘미래캐스터 황준원’을 초청해 '기술혁신이 만들어 나가는 미래 – 2030 대한민국 미래기술 예보'를 주제로 특별강연을 진행했다.

2부 본 행사로 진행된 ‘이노비즈인의 밤’에서는 기술혁신으로 우수한 성과를 달성하고 일자리 창출에 앞장서 온 공로자에게 총 77점의 포상을 수여했다.

△‘기술혁신’ 분야에서는 중소벤처기업장관 표창 32명, 특허청장 표창 10명, 기술보증기금이사장상 10명, 이노비즈협회장상 15명 등이 수여됐으며 △일자리창출 분야에서는 각각 3명의 고용노동부장관 표창 및 이노비즈협회장상 등이 수여됐다.

아울러 협회는 행사장 내 ‘이벤트존’을 별도로 마련, 전문 작가의 포토월 사진촬영 및 회원사가 함께 할 수 있는 자율포토존 ‘인생네컷’ 부스를 통해 즉석 사진 인화를 제공하고 이노비즈 최고경영자과정 원우로 구성된 합창단의 축하공연을 준비하는 등 ‘회원사 간 화합의 장’ 마련에 앞장섰다.

임 회장은 "지난 2001년 제도 도입 이후 20여년 간 이노비즈기업은 제조혁신을 통해 2만2000개의 혁신형 기업군으로 성장하면서 ‘제조강국 대한민국’에 앞장서 왔다"며 "제조업과 서비스업의 융합으로 제조서비스업이라는 업의 전환이 이뤄지는 디지털 전환 시대 역시 변화와 혁신을 통해 ‘초일류 제조강국 대한민국’ 실현의 주역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you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