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제버거 브랜드 프랭크버거, 기업 푸드 매장으로 확장
수제버거 브랜드 프랭크버거, 기업 푸드 매장으로 확장
  • 강동완 선임기자
  • 승인 2023.12.04 15: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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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랭크버거 부산풀무원BIFC점 [사진제공=프랭크버거]

수제버거 브랜드 프랭크버거가 기업과 연계한 풀무원판교넥슨점, 풀무원 부산대학교병원점, 부산풀무원BIFC점이 운영하면서 푸드 매장으로 확장하고 있다. 

프랭크버거는 수제버거 전문브랜드로 MZ세대의 입맛을 사로잡으면서 사옥입점 문의가 늘어나고 있는 추세라고 밝혔다.

수제버거 창업 프랜차이즈 프랭크버거가 가맹사업을 시작한지 4년 만에 업계 최단 기간 가맹점 650호점(오픈예정점 포함)을 달성했다.

프랭크버거는 2019년 11월 목동점 오픈을 시작으로 2020년 32개 매장 오픈, 2021년 161개 매장 오픈, 2022년 286개 매장, 2023년 상반기 93개 오픈하는 등 동종 업계에서 유례를 찾아볼 수 없을 정도로 가파른 상승세를 이끌고 있다.

프랭크버거 관계자는 “가맹점과의 상생을 위한 브랜드로 안정적 물류 생산시설 확보하는가 하면, 전국가맹점 지역별 간담회 정례화, 다양한 이벤트와 마케팅 확대 등으로 브랜드 인지도를 높임으로써 가맹점 매출 영업활성화에 주력하고 있다"라며 "이런 결과가 업계 최단 기간 4년만에 오픈 예정점 포함 650호점 돌파라는 결과로 이어지는 것 같다”고 전했다. 

한편, 프랭크버거 프랜차이즈 가맹본사는 전국 가맹점에 양질의 물류와 체계적이고 위생적인 물류 지원 확보를 위해 예산 600억원 이상 규모로 자금을 투자하여 대지 2,000평, 건평 5,000평의 지하 1층~지상 5층의 규모의 신사옥 이전을 준비 중에 있다

또한 프랭크버거는 지난 1일 세상을 놀라게 하는 8가지 신메뉴를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한 신메뉴는 카츠버거, 비프&카츠버거, 비프&치킨버거, 베이컨치킨버거, 크리스피치킨버거, 핫빅불고기버기, 비프&쉬림프버거, 더블비프치즈버거 총 8종이며 신메뉴 출시 기념으로 전속모델 이승기를 활용한 새로운 CF를 선보일 예정이다.
 

adevent@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