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반위 ‘중기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지원
동반위 ‘중기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지원
  • 김태형 기자
  • 승인 2023.10.18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3자 검증 실시, 상생협력 통해 공급망 ESG 역량 강화
동반위 로고.
동반위 로고.

동반성장위원회는 18일 중소기업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지원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지원은 ESG(환경, 사회, 지배) 경영을 내재화하도록 지원하는 게 주 목적이다. ESG 정보에 대한 지속적인 관리를 돕는다. 

특히 동반위가 AA1000AS 기준(Moderate Level·Type1)으로 제3자 검증을 직접 실시했다. 비용 문제로 보고서 발간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 부담을 줄이고 보고서 신뢰성을 높였다.

이번 보고서 발간은 협력사 ESG 지원사업에 참여한 대·중견기업, 공공기관의 협력 중소기업 중 6개사를 지원했다. 롯데케미칼과 한전KDN 협력 중소기업인 두본(롯데케미칼 협력사), 휴네시온(한전KDN 협력사) 2개사는 지난달에 발간했다. 한국수력원자력, 롯데마트, CJ ENM, 이마트 협력 중소기업 4개사는 다음달 중 발간할 예정이다.

다음날 동반위는 포포인츠 바이 쉐라톤 명동(서울 중구)에서 50여 개 대·중견기업 담당자를 대상으로 '협력사 ESG 지원사업 설명회'를 개최한다. 글로벌 ESG 공급망 실사 동향과 중소기업 환경 특화 컨설팅(환경경영체계 구축·친환경 공정개선·온실가스 MRV 지원 등)에 관해 설명한다. 해당 컨설팅은 2024년부터 한국환경산업기술원과 연계해 추진된다.

오영교 동반위 위원장은 "지속가능한 공급망은 ESG 경영 핵심 요소"라며 "동반위는 앞으로도 대·중소기업과 긴밀히 소통해 공급망 ESG 인프라 구축을 위한 다양한 지원방안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thkim7360@shinailbo.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