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상의, CF연합 창립총회 개최…이회성 신임 회장 선출
대한상의, CF연합 창립총회 개최…이회성 신임 회장 선출
  • 송의정 기자
  • 승인 2023.10.12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SK하이닉스 주요기업 참여
우태희 부회장 "활동 적극 지원 예정"
대한상공회의소 로고.
대한상공회의소 로고.

이회성 '기후변화에 관한 정부 간 협의체(IPCC)' 전 의장이 'CF연합' 회장으로 선출됐다. 이 전 의장은 IPCC에서 부의장 7년, 의장을 8년간 역임 후 올해 7월 말 임기를 마쳤다.

대한상공회의소는 12일 서울 중구 상의회관에서 'CF연합(Carbon Free Alliance)' 창립총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창립총회에는 삼성전자, LS Electric, SK하이닉스, 현대차, 포스코, LG화학, 한화솔루션, 한국전력, 한국에너지공단 등 14개 기업‧기관이 발기인으로 참여해 임원진을 선출하고 정관, 사업계획 및 예산안을 심의‧의결했다.

이회성 회장은 창립총회 취임사에서 "CF연합은 한국이 21세기 무탄소경제 시대의 선두 주자가 되도록 이바지할 것"이라며 "다른 나라가 벤치마킹하는 한국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CF연합 설립 추진 준비를 담당했던 우태희 대한상의 부회장은 "CFE는 RE100을 포괄하는 개념으로 기업의 탄소감축 선택지가 넓어진다는 의미에서 의미가 있다"며 "CF연합의 활동에 상의도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CF연합은 10월 말까지 법인 설립 행정절차를 마무리하고 출범식을 개최할 예정이다. 이후 국내외 기업 및 국제기구와 협력체계 구축, 제도 개선과제 발굴 및 표준화, 국가 간 기후격차 해소 등 본격적인 활동에 나설 계획이다.

2jung818@shinailbo.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