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브랜드별 다양한 창업혜택 제공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브랜드별 다양한 창업혜택 제공
  • 강동완 선임기자
  • 승인 2023.10.06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모습 [사진=강동완 기자]

 

10월 7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2023 하반기 IFS(International Franchise Show)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가 열리고 있다. 200여 업체가 참여한 창업박람회에서는 다수의 카페 커피 브랜드와 서비스업종인 세탁편의점, 글로벌 브랜드들이 참여하고 있다. 

우선, 글로벌 샌드위치 브랜드 퀴즈노스는 지난해 리브랜딩을 통해 퀴즈노스만의 차별화된 운영 전략과 함께 창업 노하우에 소개하고 있다. 창업자의 특성과 성향을 기반으로 1:1 맞춤 상담은 물론, 현장 상담한 예비 창업자를 대상으로 퀴즈노스 시식권과 미니 텀블러를 제공한다.

퀴즈노스는 4주간의 본사 및 매장 실습 교육을 통해 초보 예비창업자 또는 새로운 업종으로의 변경을 고려하는 창업자도 수월하게 매장을 운영할 수 있도록 역량 강화 교육을 하고 있다.

본도시락을 비롯한 본죽&비빔밥, 본설렁탕, 멘지 등 본아이에프의 4개 브랜드를 한 곳에서 만날 수 있다. 20여 년 외식 프랜차이즈 기업으로서 보유한 가맹사업 전문성과 브랜드별 특장점 및 운영 노하우 기반으로 상담 받을 수 있다.

본도시락은 예비 창업자 및 업종 전환 희망 사장님 대상 11년 간의 브랜드 및 가맹점 운영/관리 역량으로, 추천 상권 및 창업 혜택 등 전문적인 상담 및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앞으로 가맹점 신규 오픈 시 트렌드를 반영한 인테리어 구성에, 메뉴 및 브랜드 홍보 영상을 선보일 수 있는 디지털 정보 디스플레이(DID)를 설치해 고객 편의 중심의 매장 환경을 조성해 나갈 계획이다.  자동조리로봇인 ‘웍봇’의 주방 도입을 확대해 매장 운영 효율성도 개선 및 향상시키고 있다.

치킨 프랜차이즈 '자담치킨'의 부스는 로봇이 직접 튀겨주는 치킨의 무료시식을 진행하고 있다. 자담치킨이 선보인 '로봇셰프'는 직원들이 준비한 손질 닭을 뜨거운 기름에 튀기는 로봇이다. 인건비 걱정을 줄이며 일정한 조리시간과 기름 온도로 바삭하고 맛있는 치킨을 맛볼 수 있다. 

곰작골나주곰탕은 맑은 나주곰탕의 ‘청탕(淸湯)’, 사골육수의 ‘백탕(白湯)’, 얼큰한 육수의 ‘홍탕(紅湯)’으로 3색 곰탕을 표방하는 곰탕전문점으로, 자체 공장에서 직접 제조한 육수와 수육 등을 공급하기 때문에 가맹점에서는 3분만에 곰탕제조가 가능하다. 곰작골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한 ‘불황극복 상생 프로젝트’를 통해 가맹비/교육비를 지원하는 등 창업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선비꼬마김밥은 예비 창업자분들을 대상으로 업계 창업 트렌드와 창업 예산 등을 고려한 1:1 맞춤형 상담과 2011년부터 운영해 온 노하우와 상권분석 시스템, 브랜드 경쟁력 등 본사 시스템을 토대로 홍보를 진행하며 곧 출시예정인 꼬마김밥 전용 신규 소스 2종을 신규로 선보인다.

선비꼬마김밥은 업계 최초 240호점 계약을 돌파하였고, 신규 오픈이 매주 진행중이다. 엄선한 재료들로 최고의 맛을 고객에게 제공하기 위해 다수의 메뉴 대신 꼬마김밥 단일메뉴, 사이드 4종에 집중하여 운영함으로써 점주의 운영 만족도 및 고객 만족도가 높은 브랜드로 꾸준한 성장과 함께 가맹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치킨 프랜차이즈 시장에서 치열한 경쟁이 벌어지는 가운데, 20년 이상 브랜드를 운영 중인 보드람치킨은 ‘동업가를 찾습니다’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예비 창업자의 특성과 성향을 고려한 맞춤형 상담을 제공하고 있다.

이번 박람회에서 보드람치킨은 창업 상담뿐만 아니라 보드람치킨의 대표 메뉴인 ‘오리지널 후라이드’의 제조 과정을 직접 보고 맛볼 수 있는 시식 행사를 마련할 예정이다. 박람회 기간 중 상담을 받은 예비 창업자들에게는 특별한 창업 혜택도 함께 제공된다. 혜택에는 로열티 면제와 가맹비 50% 감면, 주방 장비 일체 지원, 인테리어 비용 할인 등이 포함되어 있다.

런드리24는 현장을 방문한 예비 창업가들에게 전문 창업 컨설턴트와의 일대일 상담을 통해 상권에 따른 적절한 창업 모델 제안을 제시하고, 계약 시 매장 구성 타입에 따라 ▲세탁기 1대 무료 또는 월세 3개월 지원 ▲세탁기와 건조기 1세트 무료 또는 월세 5개월 지원 등의 파격 혜택과 함께, 매장 운영 초기 공격적인 홍보 마케팅 활동을 위해 본사에서 드라이 전품목 50% 할인 이벤트와 100만원 상당의 운영 용품 등도 제공한다.

한편, 프랜차이즈 식품 외식 전시박람회 주관업체인 '월드전람'이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11월 세택(SETEC, 서울무역전시장)와 2024년 1월 코엑스 창업박람회 참가희망 업체를 대상으로 동시 참여 최대40%를 할인하는 '싹쓰리 패키지' 상품을 출시했다.

패키지 상품에서는 11월 세택 중앙전시장 자리선정을 조건으로 파격 할인과 함께 자체 촬영팀에서 제작하는 가맹사업 홍보영상 서비스를 제공한다. 오는 10월18일(수)까지 선착순 모집한다. 
 

adevent@shinailbo.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