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마트·슈퍼, 한우 선물세트 보냉가방 회수 이벤트
롯데마트·슈퍼, 한우 선물세트 보냉가방 회수 이벤트
  • 김소희 기자
  • 승인 2023.10.03 13: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리얼스' 친환경 캠페인…반납 시 5000원 상당 혜택 제공
롯데마트·슈퍼 '추석 선물세트 보냉가방 회수 이벤트' 안내 포스터.[이미지=롯데쇼핑]
롯데마트·슈퍼 '추석 선물세트 보냉가방 회수 이벤트' 안내 포스터.[이미지=롯데쇼핑]

롯데마트와 슈퍼는 ‘추석 선물세트 보냉가방 회수 이벤트’를 공동으로 실시한다고 3일 밝혔다.

이는 지난 1월 통합 체제 구축 이후 오는 22일까지 고객 대상으로 진행하는 첫 번째 공동 ‘리얼스(RE:EARTH)’ 캠페인이다. ‘리얼스’는 ‘다시, 지구를 새롭게’한다는 의미를 담은 롯데쇼핑의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캠페인 브랜드다.

롯데마트와 슈퍼는 이번 행사를 통해 통합 이후 중점을 뒀던 상품 경쟁력 강화와 더불어 지속가능경영 측면에서도 원팀 행보를 이어가 시너지를 발휘한다는 방침이다.

이번 행사는 고객이 롯데마트와 슈퍼의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한우 냉장 선물세트를 구매한 후 ‘보냉가방(4입/6입)’과 선물세트에 동봉된 ‘행사 안내카드’를 함께 롯데마트와 슈퍼의 고객센터로 반납하면 5000원 상당의 혜택을 환급하는 방식이다.

롯데마트는 엘포인트(L.POINT) 5000점을 지급하며 롯데슈퍼는 5만원 이상 구매 시 5000원 즉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혜택은 전국 롯데마트와 롯데슈퍼 직영점 어디에서나 받을 수 있다.

회수된 보냉가방은 각 점에서 물류센터로 회송 후 세척을 거쳐 재사용 될 예정이다. 롯데마트와 슈퍼는 명절에만 사용되고 버려지는 축산 보냉 가방을 재활용해 환경 보호와 자원 절약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혜영 롯데마트 ESG팀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기후위기 극복과 환경 보호에 작은 보탬이 될 거라 기대한다”며 “롯데마트와 슈퍼는 원팀으로 롯데쇼핑 ESG캠페인 브랜드인 리얼스의 가치에 부합하는 지속가능경영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할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에 회수하는 보냉가방은 1개당 평균 페트병 15개를 재활용한 R-PET(Recycled Polyester) 원단을 사용해 제작됐다. 보냉가방에 들어가는 아이스팩은 물과 전분을 원료로 한다.

ksh3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