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기부 동시에"…LG헬로, '나눔장터'로 농가·이웃 지원
"소비·기부 동시에"…LG헬로, '나눔장터'로 농가·이웃 지원
  • 송의정 기자
  • 승인 2023.09.04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매 1건, LG헬로비전 1000원 적립
네이버 해피빈 굿액션 캠페인 참여
LG헬로비전 모델이 '나눔장터'를 소개하는 모습.[사진=LG헬로비전]
LG헬로비전 모델이 '나눔장터'를 소개하는 모습.[사진=LG헬로비전]

LG헬로비전이 제철장터를 활용해 지역 농가와 도움이 필요한 이웃 지원에 나섰다.

LG헬로비전은 케이블TV 지역 커머스 '제철장터'에서 우리 농수산물을 구매하면 기부금이 자동으로 쌓이는 '나눔장터'를 오픈했다고 4일 밝혔다.

나눔장터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고객이 제철장터 내 '나눔장터' 카테고리에서 상품을 구매할 때마다 구매 1건당 LG헬로비전이 1000원을 기부금으로 적립하는 방식이다. '나눔장터'에서 만나볼 수 있는 상품은 LG헬로비전의 지역상생 1호 상품인 해남 김치, 상주 곶감, 의성 사과 등 약 20가지의 제철 먹거리다.

나눔장터는 네이버 해피빈 굿액션 캠페인도 참여한다. 먼저 지역 소상공인을 돕는 '제철장터'를 자세하게 소개하고 '나눔장터'에서 가치 소비를 하도록 이끌어낸다. 또 해피빈 모금함을 연결해 네티즌들의 자발적인 기부 문화를 조성한다.

LG헬로비전은 해피빈 네티즌들의 참여를 이끌기 위해 1000만원을 먼저 기부했다. 해피빈 모금함에 모인 기부금은 서울 양천구와 전남 진도군 소외계층에 김장 김치를 지원한다. 이후 나눔장터로 모인 기부금은 지자체 및 지역 복지시설에 기탁해 취약계층을 지원할 예정이다.

LG헬로비전은 지난 2020년부터 해피빈을 통해 기부 문화 형성에 기여 중이다. 지난해에는 네티즌·임직원 2만4000여명이 참여해 8200만원의 기부를 이끈바 있다.

임성원 LG헬로비전 상무(홍보·대외협력센터)는 "이번 캠페인은 우리 농수산물을 구매하고 지역 농가와 취약계층을 지원하는 가치 있는 고객 경험을 확산하는데 의미가 있다"고 말했다.

2jung818@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