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FA 2023] LG전자, 가전·에너지 솔루션 공개…'지속가능한 삶' 제시
[IFA 2023] LG전자, 가전·에너지 솔루션 공개…'지속가능한 삶' 제시
  • 송의정 기자
  • 승인 2023.08.31 12: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코티지, 홈 에너지 솔루션, LG UP가전 2.0 소개
LG전자 모델들이 IFA 2023 전시가 열리는 독일 메세 베를린 내 LG전자 전시관 'LG 지속가능한 마을' 입구에서 소형 모듈러 주택 'LG 스마트코티지'를 소개하고 있다.[사진=LG전자]
LG전자 모델들이 IFA 2023 전시가 열리는 독일 메세 베를린 내 LG전자 전시관 'LG 지속가능한 마을' 입구에서 소형 모듈러 주택 'LG 스마트코티지'를 소개하고 있다.[사진=LG전자]

LG전자가 지속가능한 일상을 위한 프리미엄 가전과 에너지 솔루션들을 대거 공개한다.

LG전자는 9월1일부터 5일 동안 독일 베를린에서 열리는 유럽 최대 가전전시회 'IFA 2023'에 참가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전시 테마는 '모두를 위한 즐거움과 지속가능한 삶'이다.

LG전자는 올해 전시관을 자연 속에서 마주하는 숲속길을 형상화한 'LG 지속가능한 마을'로 꾸몄다. 전시관 기획단계부터 접근성·친환경 등 ESG 요소를 반영했다. 전시 부스는 재활용이 가능한 패브릭, 매쉬망 소재를 적용하고 전시 구조물은 최소화했다.

이번 전시에서 LG전자는 고객의 지속가능한 삶을 위한 △스마트코티지 등 홈 에너지 솔루션 △에너지 고효율 제품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초개인화 가전 △혁신적인 기술 기반의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인다.

먼저 LG전자의 앞선 에너지 및 냉난방공조 기술, 차별화된 프리미엄 가전을 결합한 소형 모듈러 주택 'LG 스마트코티지' 체험공간을 만나볼 수 있다.

스마트코티지는 고효율 에너지 기술을 집약한 주거 솔루션이다. 사용 에너지 일부를 자체 생산하는 4킬로와트(kW)급 태양광 패널 지붕, 에너지 소비 절감에 탁월한 히트펌프 냉난방시스템 '써마브이 모노블럭', 오브제컬렉션 워시타워 컴팩트, 식기세척기, 인덕션 전기레인지, 정수기 등 에너지 효율을 높이는 다양한 기술이 탑재된 프리미엄 가전을 갖췄다.

LG 스마트코티지 주변 캠핑 공간에서는 '스탠바이미 Go'와 프리미엄 무선 스피커 'LG 엑스붐 360' 등을 선보인다. 스탠바이미 Go는 여행 가방을 닮은 일체형 디자인의 라이프스타일 스크린이다. 시청 환경에 따라 화면을 가로 또는 세로로 돌리거나 눕혀 사용하는 테이블 모드 등으로 조절 가능하다.

아울러 LG전자는 스마트코티지 전시 공간 옆에 세탁기, 건조기, 냉장고, 식기세척기 등 다양한 고효율 가전 신제품과 함께 홈 에너지 솔루션을 체험하는 '넷제로 비전하우스'를 테마로 한 공간도 조성했다.

관람객들은 이 곳에서 △맑은 날 △이른 저녁 △정전 상황 등 개인의 일상 속 다양한 에너지 사용 상황에 맞춰 구현되는 LG전자만의 에너지 제어·관리 기술을 체험한다. 태양광 패널에서 생산 또는 집에서 사용하고 남은 에너지가 ESS에 저장·소비되는 과정을 살펴볼 수 있다. 또 LG 씽큐를 통해 편리하게 가전을 제어하고 에너지 저장 및 소비량을 모니터링하는 체험을 할 수 있다.

이와 함께 'LG 씽큐 홈' 전시 공간에서는 LG UP가전을 선보이며 LG UP가전 2.0의 초개인화 가전도 체험 가능하다.

또한 이번 전시에는 가전제품의 고객 접근성을 높이는 '유니버설 업 키트'를 처음 공개한다. 유니버설 업 키트는 성별이나 나이, 장애 유무와 상관없이 모든 고객이 LG전자 제품을 손쉽게 사용하도록 보조하는 탈·부착형 액세서리다. 순환 경제 구축을 고려해 재생 플라스틱을 활용할 예정이다. 관람객들은 전시 공간 내 냉장고, 세탁기, 건조기, 무선 청소기, 정수기 등 제품에 부착된 유니버설 업 키트를 체험할 수 있다.

'LG 업사이클링 워크숍' 공간에는 재활용 플라스틱 소재를 외관에 적용한 △에어로퍼니처 △슈케이스·슈케어 등 다양한 제품들로 꾸며진다. 또 관람객들이 자연스럽게 LG전자의 자원 순환 활동을 체험하는 고객 참여형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전시부스 내 휴식공간인 '포켓 가든'에서는 무선 이동식 라이프스타일 스크린 'LG 스탠바이미'를 자유롭게 즐길 수 있다.

'LG 시그니처 빌라' 전시 공간에서는 △대용량 세탁기와 인버터 히트펌프 건조기를 융합한 '세탁건조기' △세계 최초 무선 올레드 TV인 'LG 시그니처 올레드 M' △문을 열지 않고도 냉장고 내부를 볼 수 있는 인스타뷰를 양쪽 도어에 적용한 '듀얼 인스타뷰 냉장고' 등 LG 시그니처 2세대 제품들을 경험할 수 있다.

앞서 LG전자가 지난해 'IFA 2022'에서 최초 공개한 무드업 냉장고도 유럽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상냉장 하냉동 2도어 신제품을 선보이며 라인업을 강화했다.

이 외에도 LG전자는 '모두를 위한 더 나은 요리 생활'을 주제로 빌트인 전시존을 마련한다. 에너지 효율을 높인 인스타뷰 오븐, 식기세척기, 후드 일체형 인덕션, 상냉장 하냉동 냉장고 등 현지에 최적화된 매스 프리미엄 신규 라인업을 선보인다.

류재철 LG전자 H&A사업본부장 사장은 "차별화된 핵심부품과 앞선 기술력으로 만든 친환경·고효율 가전을 통해 고객의 일상에 지속가능한 즐거움을 선사하는 스마트 홈 솔루션을 지속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2jung818@shinailbo.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