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민, ’포케올데이 eco용기 세트’ 배달·포장 친환경 다회용기 제공
배민, ’포케올데이 eco용기 세트’ 배달·포장 친환경 다회용기 제공
  • 강동완 선임기자
  • 승인 2023.08.26 1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케올데이와 함께하는 ‘현대카드X 배달의민족 eco용기’ 배달 이벤트
배달의민족이 포케 샐러드 브랜드 '포케올데이'와 협업한 eco용기(에코용기) 배달 이벤트를 진행한다.[제공=우아한형제들]

 

배달의민족(이하 배민)이 친환경 다회용기를 경험할 수 있는 특별한 컬래버레이션을 마련했다.

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대표 이국환)은 배민 앱에서 포케 샐러드 브랜드 ‘포케올데이’ 메뉴 주문 시 ‘현대카드 X 배달의민족 eco용기’(이하 에코용기)로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포케는 연어, 참치, 채소, 곡물 등을 함께 섞어 먹는 하와이식 샐러드로, 최근 든든한 한 끼 식사로도 각광받고 있다.

에코용기는 지난해 11월 배민과 현대카드가 공동 개발한 친환경 다회용기다. 해당 용기는 환경부로부터 지구 환경오염 영향 저감 및 유해물질 감소 효과를 인정받아 ‘EL727 환경표지 인증’도 획득했다.

또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인 ‘IDEA(International Design Excellence Awards) 2023’에서 홈(Home) 부문 본상을 수상하며 제품 디자인의 아름다움과 우수성도 높게 평가받았다.

에코용기는 배민 앱에서 포케, 들기름 메밀면 샐러드, 두부볼, 코울슬로 등으로 구성된 ‘포케올데이 eco용기 세트’ 메뉴를 배달, 포장 주문하면 일회용기 대신 받아볼 수 있다.

해당 세트 메뉴 구매 시 에코용기 4종 세트와 함께 업사이클링 키링, 매장 재방문 쿠폰 등 굿즈도 증정한다. 포케 단품 구매 시에도 추가 금액(800원)을 지불하면 일회용기 대신 에코용기로 변경할 수 있다.

배민 관계자는 “에코용기는 예쁜 디자인은 물론 실용성도 갖췄다”며 “고객이 친환경 배달 문화를 쉽게 접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지속적으로 고민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adevent@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