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웨이항공, 일본 대학생 맞춤 '크루클래스' 실시
티웨이항공, 일본 대학생 맞춤 '크루클래스' 실시
  • 임준혁 기자
  • 승인 2023.08.18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가쿠인 대학교 학생 객실승무원 체험, 항공 안전의식 제고
지난 17일 서울 강서구 티웨이항공 훈련센터에서 승무원 체험과정 ‘크루 클래스’에 참가한 일본 조가쿠인대학교 학생들이 기내 안전 브리핑(구명복 착용)을 실습하고 있다. [사진=티웨이항공]
일본 조가쿠인대학교 학생들이 최근 서울 강서구 티웨이항공 훈련센터에서 승무원 체험과정 ‘크루 클래스’에 참가, 기내 안전 브리핑(구명복 착용)을 실습하고 있다.[사진=티웨이항공]

티웨이항공은 최근 서울 강서구에 위치한 항공훈련센터에서 일본 조가쿠인 대학교 학생 14명을 대상으로 객실승무원의 항공 안전 및 서비스 직무 체험 프로그램인 '크루 클래스'(Crew Class)를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조가쿠인 대학교 학생들은 자매결연 학교인 부천대학교에서 하계 연수 중에 티웨이항공을 방문했다.

일본어로 진행된 이날 크루 클래스에 참석한 학생들은 △항공훈련센터 투어 △기내 서비스 실습 △안전 보안 특강 △응급처치 훈련 △화재 대응 훈련 △비상탈출 실습 등 전문 교관의 지도 하에 객실승무원이 실제 수행하는 안전과 서비스에 대한 생생한 훈련을 체험했다.

조가쿠인 대학교는 후쿠오카에 위치한 사립대학으로 지난 2월 진행한 대만 만능대학교 학생 대상 크루클래스에 이어 올해 두번째 외국인 체험 프로그램을 한국에서 실시하게 됐다

티웨이항공 훈련센터는 2020년 안전 및 서비스 관련 최신 훈련 시설을 갖춘 자체 훈련센터를 개관해 항공 관련 학과 학생들이나 외부 참여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객실승무원 직무 체험 프로그램 ‘크루 클래스’를 꾸준히 진행해오고 있다.

훈련을 진행하는 티웨이항공 교관들은 응급처치, 항공보안, 위험물, 승무원자원관리(CRM) 등 전문 강사 자격을 보유하고 있다. 외국어에도 능통한 객실승무원이 많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있는 만큼 글로벌 고객을 대상으로 크루 클래스 프로그램을 지속 확대한다는 것이 티웨이항공 측 설명이다.

티웨이항공 관계자는 “앞으로도 크루 클래스를 포함한 외부 교육 및 체험 프로그램을 더욱 확대해 안전의식 문화 확산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355015ok@daum.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