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첸, '새 전속 모델' 김연아 발탁
쿠첸, '새 전속 모델' 김연아 발탁
  • 김태형 기자
  • 승인 2023.08.16 1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쿠첸, 김연아 발자취 유사해 발탁"
김연아. [사진=쿠첸]
김연아. [사진=쿠첸]

쿠첸은 16일 새 전속 모델로 '피겨 여왕' 김연아를 발탁했다고 밝혔다.

쿠첸은 전 피겨스케이팅 국가대표 선수로서 피겨 역사에 한 획을 그은 김연아의 발자취가 끊임없이 혁신 제품을 개발하는 쿠첸의 방향성과 부합한다는 점을 새 모델 선정 배경으로 꼽았다. 앞으로 쿠첸은 주력 신제품 '브레인' 밥솥 TV 광고를 시작으로 김연아와 함께 다양한 홍보·마케팅 활동을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쿠첸의 새 얼굴이 된 김연아는 "최근 직접 식사를 챙길 일이 많아지다 보니 밥을 하는 게 생각보다 쉬운 일이 아니라는 것을 깨닫게 됐고 자연스레 밥솥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며 "앞으로 쿠첸과 함께 다양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피겨스케이팅 국가대표 선수 출신 김연아는 2010 밴쿠버 올림픽 금메달, 2014 소치 올림픽 은메달을 목에 걸었다. 현역 시절 11번의 세계 신기록을 달성했고 여자 피겨 100년 역사상 최초로 전 시즌 '올 포디움' 대기록을 세웠다. 또한 올림픽, 세계선수권, 그랑프리 파이널, 사대륙 선수권 대회에서 모두 우승을 차지하며 그랜드 슬램을 달성하기도 했다.

쿠첸 관계자는 "영원한 피겨 여왕으로서 전 국민에게 높은 호감과 신뢰감을 주는 김연아의 이미지와 대한민국 밥맛을 대표하는 쿠첸의 브랜드 이미지가 어우러져 좋은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며 "쿠첸 '브레인' 밥솥을 새롭게 출시한 만큼 김연아와 함께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적극적으로 펼칠 계획"이라고 말했다.

thkim7360@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