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게임즈 '블루 아카이브', 만리장성 넘는다…중국 사전예약 425만
넥슨게임즈 '블루 아카이브', 만리장성 넘는다…중국 사전예약 425만
  • 김태형 기자
  • 승인 2023.08.03 1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OS·안드로이드 버전 정식 서비스 시작…게임 매력 함축 PV 공개
블루 아카이브, 중국 출시 기념 이미지. [사진=넥슨게임즈]
블루 아카이브, 중국 출시 기념 이미지. [사진=넥슨게임즈]

중국에서 많은 사전 예약 신청이 몰린 블루 아카이브가  중국 시장 공략 본격화에 나선다.

넥슨게임즈는 3일 자사에서 개발한 서브컬처 수집형 RPG(역할수행게임) 블루 아카이브가 중국 시장에 정식 출시됐다고 밝혔다.

블루 아카이브는 안드로이드 및 iOS 버전을 모두 지원한다. 공식 홈페이지, 애플 앱스토어(iOS), 빌리빌리(Bilibili), 탭탭(TapTap) 등 안드로이드 앱 마켓 플랫폼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블루 아카이브는 6월 진행된 중국 지역 시범 테스트 기간 '빌리빌리(Bilibili)', '탭탭(TapTap)' 등 주요 앱마켓 플랫폼에서 인기 게임 순위 1위에 올랐다. 사전 예약자수는 425만명을 기록했다.

중국 현지 서비스는 서브컬처 게임 명가 '요스타' 자회사인 '상하이 로밍스타(Shanghai Roaming Star Co., Ltd)'가 맡는다. 상하이 로밍스타는 출시를 앞두고 대규모 오프라인 2차 창작 페스티벌 '빌리빌리 월드(Bilibili World)'에 블루 아카이브를 선보이고 있다. 출시일에 맞춰 공식 굿즈 스토어를 오픈하는 등 적극적인 프로모션을 전개하고 있다.

넥슨게임즈는 블루 아카이브의 중국 출시에 맞춰 새로운 PV(Promotion Video)도 공개했다. 이번 PV는 '시로코', '히후미', '히나' 등 다양한 캐릭터들의 일상이 블루 아카이브 특유의 밝고 청량한 이미지와 어우러진 것이 특징이다.

블루 아카이브 개발을 총괄하고 있는 김용하 넥슨게임즈 총괄PD는 "블루 아카이브를 기다려주신 모든 중국 선생님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싶다"며 "선생님들로부터 오랜 기간 사랑받을 수 있도록 저를 포함한 MX 스튜디오의 모든 구성원들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thkim7360@shinailbo.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