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대 여성 살해' 정유정 신고 택시기사 트라우마 호소
'20대 여성 살해' 정유정 신고 택시기사 트라우마 호소
  • 이상명 기자
  • 승인 2023.06.08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찰, 표창장 전달식 취소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일면식도 없는 20대 여성을 살해하고 시신을 유기한 정유정의 검거에 결정적 제보를 한 택시 기사가 심각한 정신적 트라우마를 겪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8일 경찰에 따르면 정유정 검거에 도움을 준 택시 기사 A씨에 대한 표창장 전달식을 취소했다. 

경찰 관계자는 "제보자 택시 기사 A씨가 이번 일을 겪고 트라우마로 많이 힘들어하고 있다"며 표창장 전달식을 하지 않기로 한 이유를 설명했다.

앞서 A씨는 지난달 26일 오후 정유정이 피해자를 살해하고 시신이 담긴 캐리어를 끌고 낙동강쪽으로 유기하러 갔을 당시 탑승했던 택시의 기사다.

A씨는 정유정이 캐리어를 택시에서 꺼낼 때 도와준 것으로 알려져 있다. 당시 A씨는 늦은 시각에 여성 혼자 캐리어를 끌고 어두운 숲으로 가고, 더욱이 캐리어를 들어 준 자신의 손에 혈흔이 묻어 있는 것을 수상하게 여겨 경찰에 신고한 것으로 알려졌다. 

택시 기사 A씨의 제보로 경찰은 정유정을 긴급 체포할 수 있었고, 범행 전반을 빠르게 조사할 수 있었다.

아울러 정유정이 범행 3개월 전부터 치밀하게 살인을 준비한 점 등이 조사과정에서 드러나면서 A씨의 제보로 연쇄살인을 막을 수 있었다는 추정도 가능하다. 

한 택시 기사는 "다양한 손님을 태우지만 정유정과 같은 사례는 그 충격이 상당하고, 오래가 트라우마를 겪지 않을 수 없다"고 말했다.

A씨는 심각한 정신적 후유증을 호소하고 있지만 반면 정유정은 유치장 안에서 식사도 잘 하고, 수면에도 이상이 없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vietnam1@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