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시스템-교원, '교육 전문 메타버스 플랫폼' 개발
한화시스템-교원, '교육 전문 메타버스 플랫폼' 개발
  • 김태형 기자
  • 승인 2023.05.17 1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화시스템-교원그룹, MOU 체결…생성형 AI 등 시스템 고도화 계획
왼쪽부터 신영욱 교원 대표 이사, 어성철 한화시스템 대표이사. [사진=한화시스템]
어성철 한화시스템 대표이사(오른쪽)와 신영욱 교원 대표이사(왼쪽)가 메타버스 기반 교육 플랫폼 구축을 위한 MOU를 체결하고 있다. [사진=한화시스템]

한화시스템과 교원그룹이 '교육 전문 메타버스 플랫폼'을 개발한다.

한화시스템과 교원그룹은 '메타버스 기반 교육 플랫폼 구축을 위한 업무제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한화시스템은 교원그룹의 프리미엄 교육 콘텐츠를 메타버스 플랫폼에서 구현하는 서비스 개발에 나선다.

한화시스템은 최신 ICT(정보통신 기술) 기술과 교육을 접목하는 에듀테크에 집중하고 있는 교원그룹에 발 맞춘다. 교육용 메타버스에 스스로 학습하고 인간 언어의 맥락을 이해하는 '생성형 인공지능(AI)'를 도입해 시스템을 고도화할 계획이다.

한화시스템은 EBS '위캔버스'와 교원그룹 메타버스 플랫폼 간 상호연동도 가능하도록 구축할 계획이다. 한화시스템은 2021년 말부터 EBS와 함께 메타버스 기반의 공공교육 플랫폼 위캔버스를 개발했다. 지난달 17일부터 베타서비스를 선보이는 중이다. 위캔버스는 초·중등 공교육 교과 과정을 연계한 체험형 학습 콘텐츠를 제공하는 국내 최초 3D 기반 교육용 메타버스 플랫폼이다.

한화시스템은 교원그룹의 스마트 영어 학습 프로그램인 '도요새잉글리시'를 EBS 위캔버스 플랫폼에서 서비스하기 위한 기술검증을 수행한다. 이어 교원의 다양한 콘텐츠로 플랫폼 간 연동 확대를 추진한다. 한화시스템은 메타버스 내 학생활동 분석기반 학부모 리포팅 서비스도 기획 중이다. 콘텐츠의 다양성과 학습자 교감도를 높이고 교육용 메타버스 시장 타깃을 확대해나간다는 설명이다.

교원그룹 관계자는 “이번 협약으로 교육용 메타버스 플랫폼 ‘위캔버스’에 참여함으로써 보다 많은 학생에게 교원이 선보이는 초개인화 AI 학습 서비스를 제공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 기대한다”며 “한화시스템과 다방면에서 협력을 강화해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메타버스 기반의 콘텐츠와 서비스를 지속 구현해 나가겠다”고 설명했다.

어성철 한화시스템 대표이사는 "학습자 맞춤형 교육 시스템을 보유한 한화시스템과 교원그룹 간 혁신 시너지가 기대된다"며 "교원그룹의 차별화된 교육 콘텐츠와 사용자 특성을 기반으로 공교육도 연계, 양질의 학습 지원과 학업 역량을 키울 수 있는 메타버스 플랫폼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thkim7360@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