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직원 자기계발 돕는다"…바로고-세종사이버대학 맞손
"임직원 자기계발 돕는다"…바로고-세종사이버대학 맞손
  • 김태형 기자
  • 승인 2023.05.15 09: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업체 위탁교육 위한 MOU 체결…재직자, 협약 기관 교육과정 이수
바로고, 세종사이버대학과 '산업체 위탁교육을 위한 MOU' 체결. [사진=바로고]
바로고, 세종사이버대학과 '산업체 위탁교육을 위한 MOU' 체결. [사진=바로고]

바로고는 세종사이버대학과 '산업체 위탁교육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산업체 위탁교육은 재직자가 협약을 맺은 기관의 교육과정을 이수하고 학위를 취득할 수 있는 제도다. 바로고는 임직원의 자기계발 및 직무 능력 향상을 지원하고자 세종사이버대학과 업무 협약을 추진하게 됐다.

이번 업무 협약으로 바로고 임직원은 입학전형 과정을 거쳐 세종사이버대학의 학부 및 대학원 교육 과정을 들을 수 있게 됐다. 양 기관은 전형료 면제, 수업료 감면의 장학 혜택을 제공해 임직원 교육 기회를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양 기관은 추후 바로고 임직원을 위한 별도의 교육 과정을 편성하고 교원 자격이 있는 임직원을 겸임교수 또는 강사로 위촉 할 예정이다.

세종사이버대학 관계자는 "국내 최초의 사이버대학으로 국내 원격 교육 시장을 선도해왔다"며 "이번 협약으로 바로고 임직원이 양질의 교육으로 역량 강화를 도모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바로고 관계자는 "평소 자격증 및 학위 취득을 위해 일과 학업을 병행하고자 했던 구성원에게 좋은 교육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임직원을 위한 다양한 사내 복지 제도를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thkim7360@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