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지역사회 미래인재 양성 기여에 감사장 수상
넥슨, 지역사회 미래인재 양성 기여에 감사장 수상
  • 김태형 기자
  • 승인 2023.04.25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사 메타버스 플랫폼 '메이플스토리 월드' 활용한 교육 사업 협력 진행
넥슨, 강남구 감사장 수여식. (왼쪽부터) 넥슨 이정헌 대표, 조성명 강남구청장. [사진=넥슨]
넥슨, 강남구 감사장 수여식. (왼쪽부터) 넥슨 이정헌 대표, 조성명 강남구청장. [사진=넥슨]

넥슨은 지난 24일 서울시 강남구로부터 과학의 날을 기념해 지역사회 창의적 미래인재 양성에 기여한 공로로 감사장을 받았다고 25일 밝혔다. 

넥슨과 강남구는 지난해 업무협약 체결을 시작으로 자사 메타버스 플랫폼 '메이플스토리 월드'를 활용한 교육 사업 협력을 진행해왔다. 넥슨은 디지털 미래인재 육성을 위해 설립된 강남미래교육센터를 메이플스토리 월드에 구현해 아동 및 청소년이 시공간에 구애받지 않고 방문할 수 있도록 했다. 

넥슨은 강남구 관내 5개교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지난해 10월부터 두 달간 환경문제를 주제로 메타버스 월드를 제작하는 교육 프로그램을 시범 운영했다. 넥슨과 강남구는 지난해 성과를 바탕으로 미래사회 인재를 지속적으로 양성하기 위한 협업을 한층 확대한다. 강남미래교육센터 내 메이플스토리 월드 플랫폼을 활용한 교육 콘텐츠도 추가할 계획이다. 

넥슨 관계자는 "메이플스토리 월드는 넥슨의 대표 지식재산(IP) 리소스를 활용한 창작 플랫폼이다. 누구나 손쉽게 본인만의 콘텐츠를 제작하는 꾸미기 모드부터 고난도 개발이 가능한 프로 모드를 지원한다"며 "자유로운 제작 환경을 갖추고 있어 맞춤형 4차 산업 교육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신아일보] 김태형 기자

thkim7360@shinailbo.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