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이마트24, 던전앤파이터 IP 제휴 마케팅…게임 쿠폰 제공
넥슨-이마트24, 던전앤파이터 IP 제휴 마케팅…게임 쿠폰 제공
  • 김태형 기자
  • 승인 2023.05.02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던파 대표 마스코트 '단진' 들어간 제휴 상품 8종 출시...5월 한 달간 진행
넥슨-이마트24, '던전앤파이터' IP 제휴 마케팅 실시. [사진=넥슨]
넥슨-이마트24, '던전앤파이터' IP 제휴 마케팅 실시. [사진=넥슨]

넥슨코리아는 이마트24와 '던전앤파이터(던파)' 지식재산권(IP)을 활용한 제휴 마케팅을 실시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제휴는 온라인 액션게임 던파와 모바일 게임 '던전앤파이터 모바일(던파모바일)의 첫 공동 마케팅이다. 두 게임을 대표하는 마스코트 '단진'을 앞세워 이마트24 제휴 상품 출시부터 오프라인 팝업스토어까지 5월 한 달간 마케팅 활동을 펼친다. '단진'은 던파 이용자에게 친숙한 NPC(Non-Player Character)로 항아리를 뒤집어쓴 귀여운 모습 때문에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우선 전국 이마트24에서 단진 패키지를 입힌 제휴 상품 8종이 출시된다. △돈가츠 삼각단진 △햄볶한 삼각단진 △단진 와앙김밥 △단진 고로케 △단진 버거 △단진 토핑 유부 삼형제 △단진 항아리 도시락 △단진 속닭속닭이다. 김밥류를 제외한 제휴 상품 5종에는 아라드프렌즈(단진, 플랑, 베히, 랜디) 스티커 또는 띠부씰이 동봉돼 있다.

제휴 상품 결제 시 이마트24 앱으로 스탬프를 적립한 후 던파 또는 던파모바일 쿠폰을 선택할 수 있다. 쿠폰은 각 게임 쿠폰 입력창에 입력해 게임 아이템 및 이벤트 재화로 교환할 수 있다. 수집한 이벤트 재화는 게임 내 이벤트 상점에서 '쁘띠 원둥이 크리쳐', '버프 아이템 상자'를 비롯한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 가능하다.

또한 5일부터 28일까지 이마트24 삼청동점에서 '단진의 기묘한 모험'을 콘셉트로 한 팝업스토어 '단진24'를 운영한다. 매장 외관 전체가 도트 그래픽으로 표현된 단진의 귀여운 얼굴로 변신하며 2층 규모의 매장 내부도 던파 IP로 꾸며진다.

팝업스토어에서는 제휴 상품과 함께 던파 및 던파모바일 공식 굿즈를 일일 한정 수량으로 판매한다. 던파는 아크릴 등신대(아처, 진 뮤즈, 진 트래블러), 폭룡왕의 정전 데스크패드를 던파모바일은 아크릴 등신대(여거너, 여런처, 여레인저), 검은 대지 데스크패드를 선보인다. 

아라드프렌즈 디자인의 젤펜과 그립톡도 구입할 수 있다. 던파 모바일은 출시 이후 처음으로 오프라인에서 공식 굿즈를 선보이는 만큼 높은 관심이 쏠릴 거라는 회사 측 분석이다.

팝업스토어 2층에서는 럭키드로우, OX퀴즈, 포토존, 포토부스를 비롯한 다양한 체험 공간을 만나볼 수 있다. 이벤트 굿즈부터 인게임 쿠폰, 포토카드를 포함한 다양한 경품이 제공된다.

thkim7360@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