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토지주택연구원, 부동산 이슈 진단 리포트 창간
LH 토지주택연구원, 부동산 이슈 진단 리포트 창간
  • 서종규 기자
  • 승인 2023.03.23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첫 호에 미분양 해결 위한 과거 정책 사례 등 수록
LHRI Focus 표지. (자료=LH)

LH 토지주택연구원이 부동산 분야 이슈를 진단하고 대응 해법을 제시하는 리포트를 창간했다. 미분양 해결을 위한 과거 정책 사례와 토지비축제도 실효성 강화를 위한 과제 등을 안내한다. 

LH(한국토지주택공사) 토지주택연구원은 지난 20일 주택·부동산 관련 격주간 리포트 'LHRI Focus'를 창간했다고 23일 밝혔다.

LHRI Focus는 부동산 현안 관련 화두와 해결책을 제시하는 '이슈(Issues)'와 LH 토지주택연구원 활동 성과를 독자 눈높이에 맞춰 전달하고 관련 정보를 종합적으로 제공하는 '리포트(Report)' 섹션으로 구성된다. 토지·주택 분야 이슈를 진단하고 대응 해법을 제시하는 게 목적이다.

이번 창간호 이슈 섹션에는 미분양 주택 증가 원인 분석과 미분양 해결을 위해 추진된 과거 정책 사례 등이 담겼다. 리포트 섹션에는 토지주택연구원의 '토지은행 기능 강화를 위한 제도 개선' 연구 보고서 내용과 시장수급 조절용 '토지비축제도' 실효성 강화를 위한 제도 개선 과제 등이 포함됐다.

LHRI Focus는 LH 토지주택연구원과 LH 홈페이지를 통해 열람할 수 있다.

김홍배 LH 토지주택연구원장은 "이번 창간을 통해 토지·주택 분야 미래 개척에 앞장서고자 한다"며 "고물가와 고금리, 탈세계화 위기 등 새로운 도전에 맞서 토지·주택 분야 현안 해결과 미래의 희망을 제시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seojk052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