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기정통부 주영창, '내년도 국가연구개발사업 투자' 의견수렴
과기정통부 주영창, '내년도 국가연구개발사업 투자' 의견수렴
  • 장민제 기자
  • 승인 2023.02.14 17: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국민 공청회 통해 현장 다양한 의견 청취예정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로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로고.

주영창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과학기술혁신본부장이 14일 국가과학기술연구회에서 ‘2024년도 국가연구개발사업 투자방향 및 기준’ 관련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연구계 의견 수렴과 지원방향 논의를 위해 국가과학기술연구회 소속 출연연구기관을 대상으로 마련된 자리다.

과기정통부는 각 부처로부터 차년도 정부연구개발사업에 대한 계획 및 우선순위 등을 제출받아 예산 배분‧조정의 기본 지침이 되는 투자방향을 매년 수립(3월)하고 있다. 현장의 다양한 의견을 폭넓게 반영하고자 연구계, 산업계, 학계 등을 대상으로 의견수렴을 실시하고 있다.

과기정통부는 산업계와 학계, 대국민 공청회 등을 통해 현장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할 예정이다.

이날 간담회에는 각 출연연구기관의 기관장 등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2024년도 투자방향(안)의 주요 내용에 대한 설명을 청취한 후 정부연구개발 투자방향에 관한 다양한 의견과 제안을 개진했다.

주영창 과학기술혁신본부장은 “국가간 첨단기술 확보를 위한 무한경쟁 상황에서 대내외 위기 극복과 지속적인 성장기반 확충을 위해 전략적인 투자가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한 시점”이라며 “정부연구개발 예산이 꼭 필요한 곳에 전략적으로 쓰여 과학기술이 국가경제와 국민의 삶에 크게 기여할 수 있도록 지혜를 모아 달라”고 당부했다.

[신아일보] 장민제 기자

jangsta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