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 'ID.4 GTX', 마블 영화 '앤트맨'서 만난다
폭스바겐 'ID.4 GTX', 마블 영화 '앤트맨'서 만난다
  • 이성은 기자
  • 승인 2023.02.07 18: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앤트맨과 와스프: 퀀텀매니아' 패밀리카로 등장
폭스바겐의 고성능 순수 전기차 ‘ID.4 GTX’가 등장하는 ‘앤트맨과 와스프: 퀀텀매니아’ 포스터. [이미지=폭스바겐코리아]
폭스바겐의 고성능 순수 전기차 ‘ID.4 GTX’가 등장하는 ‘앤트맨과 와스프: 퀀텀매니아’ 포스터. [이미지=폭스바겐코리아]

폭스바겐의 고성능 순수 전기차 ‘ID.4 GTX’가 오는 15일 국내 개봉 예정인 마블 히어로물 ‘앤트맨’의 세 번째 시리즈 ‘앤트맨과 와스프: 퀀텀매니아’에 등장해 관객들에게 역동적인 볼거리를 선사한다.

폭스바겐코리아는 ID.4 GTX의 앤트맨 영화 등장을 기념해 마블 스튜디오와의 협업을 통한 ID.4 글로벌 콘텐츠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폭스바겐의 고성능 순수 전기차 ID.4 GTX는 ‘앤트맨과 와스프: 퀀텀매니아’에서 주인공 스캇 랭(폴 러드 분)과 호프 반 다인(에반젤린 릴리 분)의 패밀리카로 등장해 민첩한 주행 성능과 함께 패밀리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으로서 면모를 동시에 선보인다.

폭스바겐은 영화 개봉을 앞두고 마블 스튜디오의 ‘앤트맨과 와스프: 퀀텀매니아’와 공동 제작한 맞춤형 광고를 선보이며 글로벌 캠페인을 펼친다. 폭스바겐, 월트 디즈니 스튜디오 파트너십 팀, 불릿(Bullitt)이 함께 개발·제작한 이번 광고는 마블 스튜디오의 오랜 협력자인 앤서니 레너디 3세(Anthony Leonardi Ⅲ)가 감독을 맡았다.

이번에 제작된 광고는 소셜 미디어, TV, 영화관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영화의 제작 과정과 폭스바겐 e-SUV ID.4의 등장을 확인할 수 있는 영화의 비하인드 씬도 공개된다. 또 ID.4는 미국 로스앤젤레스에서 열리는 ‘앤트맨과 와스프: 퀀텀매니아’ 월드 프리미어 레드 카펫에도 등장한다.

폭스바겐코리아는 이번 협업을 기념해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에서 오는 8일까지 '앤트맨과 와스프: 퀀텀매니아' 관람권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영화에 대한 기대평을 댓글로 남기면 총 30명을 추첨해 관람권(1인2매)을 증정한다. 당첨자는 9일 해당 이벤트 포스팅 댓글을 통해 발표된다.

길버트 하이즈(Gilbert Heise) 폭스바겐 글로벌 브랜드 관리·소비자 인사이트 책임자는 “폭스바겐은 이번 ‘앤트맨과 와스프: 퀀텀매니아’와 협업, ID.4 글로벌 콘텐츠 캠페인을 통해 전 세계 수백만명의 사람들과 더욱 가까워질 수 있을 것”이라 말했다.

ID.4 GTX는 지난해 9월 국내 출시된 순수 전기차 ID.4의 고성능 버전으로 ID.패밀리 첫 번째 고성능 모델이다. 폭스바겐의 전기차 범용 플랫폼인 MEB를 기반으로 제작된 모델 중 처음으로 듀얼 모터와 사륜구동(AWD) 시스템을 탑재했다.

ID.4 GTX는 프런트, 리어 액슬 각각에 전기 구동 모터를 탑재해 최대 220킬로와트(kW, 295마력)의 전기 출력을 낸다. ID.4 GTX는 77킬로와트시(kWh) 용량의 배터리를 탑재해 1회 충전 시 최대 주행거리가 유럽 인증 국제표준주행모드(WLTP) 기준 480킬로미터(㎞)다. 125kW 급속 충전 시 약 30분 충전으로 300㎞를 주행할 수 있다. 정지 상태에서 시속 60㎞에 도달하는 시간은 3.2초, 시속 100㎞에 도달하는 시간은 6.2초다.

selee@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