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S 2023] 롯데하이마트, 가전 구경·상담 'VR스토어' 공개
[CES 2023] 롯데하이마트, 가전 구경·상담 'VR스토어' 공개
  • 김소희 기자
  • 승인 2023.01.08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5일까지 온라인쇼핑몰서 체험전 개최…"새로운 경험 제공"
롯데하이마트 VR 스토어[이미지=롯데하이마트]
롯데하이마트 VR 스토어[이미지=롯데하이마트]

롯데하이마트는 오는 15일까지 온라인쇼핑몰에서 ‘VR 스토어 체험전’을 열고 자체브랜드(PB) ‘하이메이드’ 32개 제품을 한정수량 최대 30% 할인한다고 8일 밝혔다.

이는 세계 최대 가전·IT 박람회 ‘CES 2023’에서 공개된 ‘롯데하이마트 VR 스토어’를 일반 소비자들에게도 널리 알리고자 기획됐다.

‘롯데하이마트 VR 스토어’는 롯데정보통신 자회사 칼리버스가 개발한 메타버스 공간인 ‘허브 월드(Hub World)’에 구현된 가상 매장이다. 내부는 대형가전, 주방가전, 생활가전, IT, 레저 총 5개 구역으로 조성했다. 바다, 오로라 등 아름다운 자연 이미지가 연출된 공간에 세탁기, TV 등 대형가전을 만나볼 수 있다. 이밖에도 거실 공간에 여러 디자이너와 협업한 청소기, 헤어드라이어 등을 비치한 생활가전관, 자연 속 하이메이드 캠핑 시리즈를 배치한 레저관 등 제품별 특징에 맞춰 공간을 구현했다.

각 구역별 소개 영상은 ‘VR 스토어 체험전’ 이벤트 페이지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개별 제품을 클릭하면 상세 설명을 담은 화면도 볼 수 있다. 일부 제품은 가상 가전 상담원이 상담도 해주는 등 특별한 쇼핑 경험을 제공한다. 이번 ‘CES 2023’에서 공개된 버전은 데모 버전으로 롯데하이마트는 올해 말 정식 서비스 오픈을 목표로 하고 있다.

박창현 온라인부문장은 “리얼리티 기반 ‘롯데하이마트 VR 스토어’ 정식 오픈을 앞두고 ‘CES 2023’에서 일부 공개를 하게 됐다”며 “롯데하이마트는 앞으로도 MZ세대와 알파세대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메타버스 콘텐츠를 꾸준히 선보일 예정이니 기대해 달라”고 말했다.

ksh3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