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반그룹-서울산업진흥원, 28일까지 미래 신기술 공모
호반그룹-서울산업진흥원, 28일까지 미래 신기술 공모
  • 천동환 기자
  • 승인 2022.10.12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설 신기술·산업 융합 등 주제…총상금 2억4000만원
2022 호반혁신기술공모전 개요. (자료=호반그룹)
2022 호반혁신기술공모전 개요. (자료=호반그룹)

호반그룹이 서울산업진흥원과 함께 첨단 기술 보유 국내 기업을 발굴하고 지원하고자 '2022 호반혁신기술공모전'을 연다고 12일 밝혔다. 

공모 분야는 미래 신기술이며 세부 주제는 건설 신기술과 산업 융합, 공통·기타로 나뉜다.

건설 신기술 주제는 탈 현장 공법을 비롯해 △건설 자동화 △층간소음 저감 △안전관리 등을 포함한다. 산업 융합 주제는 호반그룹 계열사 사업 또는 본사 운영 관련 고객 관리, 공간정보·홍보 콘텐츠에 관한 내용이다. 공통·기타 주제로는 △로보틱 처리 자동화 △인공지능 △빅데이터 △친환경 자재·에너지 등이 있다.

공모전 참가 희망 기업은 오는 28일까지 2022 호반혁신기술공모전 공식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된다.

호반그룹과 서울산업진흥원은 서류 검토와 대면 심사 등을 통해 혁신 기술을 선정할 계획이다. 수상 기업들에는 총 2억4000만원 규모 상금과 사업화 지원금을 지급한다. 

호반그룹이 상금과 사업화 지원금, 기술개발, 사업화 등을 지원하고 서울산업진흥원은 사업화 지원과 서울창업허브 공간 지원, 해외 진출 지원 등을 맡는다.

호반그룹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은 서울산업진흥원과 공동 개최해 중소기업과 스타트업을 위한 지원과 혜택을 확대했다"며 "호반건설 등 호반그룹은 혁신 기술을 보유한 기업들과 오픈이노베이션(개방형 기술 혁신)을 활성화하고 상생협력 하기 위해 계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cdh4508@shinailbo.co.kr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