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약처-체육공단, 건강한 생활 실천문화 확산 '맞손'
식약처-체육공단, 건강한 생활 실천문화 확산 '맞손'
  • 김소희 기자
  • 승인 2022.09.29 1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바른 식생활·국민 체력 증진 독려 협력
[사진=식품의약품안전처]
오유경 식품의약품안전처 처장(왼쪽)과 조현재 국민체육진흥공단 이사장(오른쪽)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식품의약품안전처]

식품의약품안전처는 건강한 생활을 실천하기 위한 올바른 식생활과 국민 체력증진 독려를 위해 국민체육진흥공단과 29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주요 협력 분야는 나트륨·당류 줄이기 등 올바른 식생활 교육·홍보와 건강한 생활 실천 캠페인 전개 등이다.

식약처는 나트륨․당류 줄이기 등 건강한 식생활을 실천하기 위한 교육․홍보 콘텐츠를 개발·제공한다.

국민체육진흥공단은 전국 76개 체력인증센터를 활용해 식생활 교육·홍보 콘텐츠를 널리 알려 건강한 생활을 실천하기 위한 캠페인을 추진할 예정이다.

아울러 양 기관의 누리소통망(SNS) 등 온라인 채널을 활용해 올바른 식생활 실천과 체력증진 활성화 사업에 대한 홍보를 함께 진행한다.

양 기관은 업무 협약식에 이어 ‘국민의 건강 파트너, 당신의 행복 지킴이’라는 슬로건을 선포하고 긴밀한 협력을 다짐했다.

오유경 처장은 “식생활 관리와 국민건강 증진에 대한 양 기관의 전문역량을 활용하면 국민들이 건강한 생활을 실천할 수 있는 환경이 보다 잘 조성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이번 협약이 국민건강 증진에 의미 있는 성과로 이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ksh33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