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항만공사, 4개 항만공사와 ESG 창업 해커톤 개최
인천항만공사, 4개 항만공사와 ESG 창업 해커톤 개최
  • 유용준 기자
  • 승인 2022.09.25 14: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달 21일까지 참가자 모집

인천항만공사는 해운·항만·물류 등의 분야에 ESG 개념을 접목한 창업 아이디어를 발굴·육성하기 위해 부산·울산·여수광양항만공사와 함께 ‘제4회 4개 항만공사 ESG 창업 해커톤’을 개최한다고 25일 밝혔다.

해커톤은 해킹(Hacking)과 마라톤(Marathon)의 합성어로 한정 기간 내에 기획자, 개발자 등이 팀을 구성해 아이디어 도출 및 비즈니스 모델을 완성하는 것을 뜻한다.

모집분야는 아이디어 발굴, 사업화 지원, 판로 지원으로, 주제는 해운·항만·물류 분야와 관련된 ESG , 탄소중립, 지역균형 발전 , 혁신성장, 4차산업 등이다.

해당 주제와 연관된 산업에 대한 창업 아이디어를 보유한 사람이라면 누구나(3년 미만의 초기 창업자까지 가능) 최대 5인 이내로 팀을 구성해 참가할 수 있다.

서류접수는 다음달 21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진행하며, 본선 진출 팀 선정결과는 27일 발표한다. 선정된 총 12개 팀(분야별 4개팀)은 해커톤 본선 전까지 워크숍, 교육, 멘토링을 통해 사업 아이디어를 도출하고 비즈니스 모델을 구현한다.

11월 10일부터 이틀간 울산에서 개최하는 해커톤 본선에서는 평가를 통해 최종 4개 팀을 선정한다. 아이디어 발굴 분야 2개 팀에는 총 500만 원의 상금이 수여하며, 사업화 지원 분야와 판로지원 분야 각 1팀에는 테스트베드 기회 제공, 항만공사 주관 컨퍼런스 참여를 통한 기술 및 제품 소개 기회 부여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인천항만공사 김경민 ESG경영실장은 “4개 항만공사 협업으로 4회째를 맞는 창업 해커톤을 통해 해운·항만·물류 분야의 새로운 성장동력이 창출되기를 바란다”며, “올해는 오프라인으로 개최되는 만큼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인천/유용준 기자

yjyou@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