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디지털 지갑 'KB Wallet' 출시
KB국민은행, 디지털 지갑 'KB Wallet' 출시
  • 문룡식 기자
  • 승인 2022.08.30 1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분·증명·결제 등 실물 지갑 대체
(사진=KB국민은행)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디지털 지갑인 ‘KB 월렛(Wallet)’을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이 상품은 신분과 증명, 결제 등 실물지갑을 대체하는 간편 기능에 공공기관 연계 서비스 등 생활밀착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KB국민은행 계좌를 보유하지 않아도 KB스타뱅킹 또는 모바일 웹에서 이용할 수 있다.

전자증명서와 국민비서, 쿠폰, 전자문서, 전자영수증, 학생정보, KB페이(Pay), 인증서 콘텐츠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KB국민은행은 행정안전부와 협업해 KB 월렛에 공공서비스 편의성 향상을 위한 기능을 탑재했다. ‘전자증명서’ 서비스를 이용하면 주민등록표등본,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등 자주 찾는 증명서를 간편발급 및 보관할 수 있다.

대출신청 등 창구업무 시 제출해야 하는 증명서를 별도의 종이서류 출력 없이 KB 월렛을 통해 제출 가능하다. '국민비서’는 교통범칙금 등 행정안전부 행정정보를 확인하고 KB스타뱅킹을 통해 바로 납부가 가능한 연계 서비스와 24시간 상담 서비스를 제공한다.

‘쿠폰함’은 관리가 어려운 모바일 쿠폰을 한곳에 모아 유효기간 만료 알림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외에도 △600여 개 고등학교 및 대학교 모바일학생증 서비스 △은행 창구에서 발행되는 종이영수증을 이미지 형태로 조회·보관하는 전자영수증 서비스 △KB페이 연계 결제 서비스 등을 이용할 수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누구나 생활 속에서 쉽게, 자주 이용할 수 있는 생활밀착형 플랫폼을 목표로 소비자의 일상에 혜택을 제공하는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moo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