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KB 화상상담 서비스’서 펀드·ISA판매 시행
KB국민은행, ‘KB 화상상담 서비스’서 펀드·ISA판매 시행
  • 문룡식 기자
  • 승인 2022.08.04 15: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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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 등 통해 영업점 방문 없이 투자상품 상담·가입
(사진=KB국민은행)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KB 화상상담 서비스’를 통해 펀드와 일임형 ISA 등 금융투자상품 판매를 시행했다고 4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모바일과 PC, 화상상담 전용창구를 통해 공간의 제약 없이 영업점과 동일한 수준의 금융상담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특히, 펀드‧일임형 ISA 판매에는 소비자에게 정확한 상품 설명과 함께 소비자보호 의무에 따른 적법한 판매 절차를 준수하기 위해 화상상담 중 인공지능(AI) 금융상담 시스템을 연결한다.

이를 통해 금융투자상품 판매에 따른 적합상품 추천과 필수 상품설명, 설명 내용 자동 녹취 및 저장 등 불완전판매를 차단하기 위한 안전장치를 마련했다.

AI금융상담시스템은 지난해 3월 전국 영업점 도입 이후 금융투자상품 학습기능을 통해 높은 수준의 음성인식기술(STT)과 음성합성기술(TTS)을 구현하며 불완전판매를 예방하는 데 활용되고 있다.

물리적 공간이 분리된 화상상담이라는 환경에서도 안전하게 금융투자상품을 소비자에게 판매할 수 있게 됐다는 설명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공간의 제약 없이 영업점 수준의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신탁, 퇴직연금 등 화상상담 서비스의 업무 범위를 지속적으로 확대해나갈 예정이다”고 말했다.

moo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