靑 "김정숙 여사 의류구입 목적 특활비 없다… 사비 부담"
靑 "김정숙 여사 의류구입 목적 특활비 없다… 사비 부담"
  • 김가애 기자
  • 승인 2022.03.29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활비 구체 공개 어렵다는 점 빌미로 사실과 다르게 주장"
(사진=청와대)
(사진=청와대)

 

청와대가 29일 김정숙 여사의 공식 행사 의상과 관련, "임기 중 대통령 배우자로서 의류구입 목적으로 특수활동비 등 국가 예산을 편성해 사용한 적이 없고 사비로 부담했다"고 밝혔다. 

청와대 신혜현 부대변인은 이날 춘추관 브리핑을 통해 "특수활동비 사용 등 근거없는 의혹 제기를 하고 있지만 전혀 사실이 아니다"면서 이 같이 말했다. 

그는 "수많은 의전과 국가행사용으로 지원받은 의상은 기증하거나 반납했다"며 "국가간 정상회담과 국빈 해외방문, 외빈 초청행사 등 공식활동 수행시 국가원수 및 영부인으로서 외교 활동을 위한 의전비용은 행사 부대비용으로 엄격한 외부 절차에 따라 필요 최소한의 수준에서 예산을 일부 지원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 "대통령 비서실의 특수활동비가 국방, 외교, 안보 등 사유로 구체적으로 공개하기 어렵다는 점을 빌미로 무분별하게 사실과 다르게 주장하는 것에 대해 유감"이라고 꼬집었다. 

청와대 관계자는 김 여사가 착용한 한 브로치가 모 명품브랜드 제품이라는 일부 주장에 대해서는 "가짜뉴스"라고 했다.

이 관계자는 "해당 브랜드 측에서도 자사 제품이 아니라고 밝힌 것으로 안다"고 덧붙였다.

'모조품인가'라는 질문에는 "표범모양이 어느 특정 제품의 가품, 모조품이라고는 생각할 수 없다"고 했다. 

ga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