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재원 '김정숙 여사 옷값 논란'에 "공개하는 게 도리"
김재원 '김정숙 여사 옷값 논란'에 "공개하는 게 도리"
  • 김가애 기자
  • 승인 2022.03.29 11: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형사책임·형사처벌 문제까지 야기할 일"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국민의힘 김재원 전 최고위원이 29일 문재인 대통령의 부인 김정숙 여사의 의전비용에 대해 "형사책임, 형사처벌 문제까지 야기할 일"이라고 말했다. 

김 전 최고위원은 CBS라디오 '김현정의 뉴스쇼'에서 "손바닥으로 하늘을 가리려고 (청와대 대통령 특수활동비를) 공개하지 않는다면 더 큰 화를 불러일으킨다"면서 이 같이 말했다. 

그러면서 "문 대통령 재임 중에 공개하는 것이 국민에 대한 도리이며 향후 여러 논란을 덜 키우는 일"이라고 했다. 

이어 "제가 청와대의 특수활동비 사용문제로 (박근혜 정부 때) 수사받고 재판을 받으면서 경험한 입장에서 (봤을 때) 먼저 공개하는 게 적절한 처신"이라고 덧붙였다. 

앞서 김 전 최고위원은 박근혜 정부 때 청와대의 국가정보원 특수활동비 문제로 재판에 넘겨져 무죄 판결을 받은 바 있다.

그는 "(특활비) 사용 자체가 불법이 아니어서 무죄 판결을 받은 것이 아니라 저는 그 사건과 아무런 관련이 없다고 해서 무죄 판결을 받았다"면서 "국정원 특수활동비는 대간첩작전에 사용되는 국가기밀 중에 기밀이고 외부 공개가 금지돼 있는 사건인데도 검찰에서 수사해서 재판에 넘기고 징역 5년을 구형했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그는 "청와대의 대통령 특수활동비는 공개가 될 수밖에 없는 사안"이라면서 "기밀로 해도 외부공개를 잠시 금지하는 것이고 국가 안보에 관련된 사안이 아니다. 그리고 증빙자료도 모두 포함이 돼있다"고 했다. 

그는 옷값을 정쟁으로 삼는 것에 대한 문제와 영부인의 의상도 국가 행사에 쓴다는 등의 반론 등에 대해 "공적인 목적으로 쓰인 것인지 아닌지, 더불어민주당이 주장하듯 국가의전 등 특별한 이유에서 공적으로 사용된 것이라면 국민이 납득하도록 설명하면 될 일"이라고 일갈했다. 

김 전 최고위원은 "그동안 약간의 논란이 없었던 게 아니다"면서 "굳이 정권 말기에 이런 논란을 부추기게 돼 그동안 잘 국정을 운영하던 문재인 대통령에게 오점을 남길 필요가 없다. 빨리 공개하는 게 낫다고 본다"고 했다.

ga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