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건협, 올해 '수주 지원체계 고도화' 등 추진
해건협, 올해 '수주 지원체계 고도화' 등 추진
  • 서종규 기자
  • 승인 2022.02.22 1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기총회 통해 '1조원 조기 달성' 비전 수립
22일 서울시 중구 해외건설 교육센터에서 제46회 해외건설협회 정기총회가 열렸다. (사진=해외건설협회) 

해외건설협회(이하 해건협)가 22일 서울시 중구 해외건설 교육센터에서 제46회 정기총회를 열었다고 밝혔다.

이날 정기총회에서는 △회원현황 △2021년 회계연도 사업실적 △2021년 해외건설 수주실적 등 3건을 보고 안건으로 심의했다. 또 △2021년 회계연도 결산 △2022년 회계연도 사업계획 및 예산 △정관개정 △회원이사 및 감사 선출 등 4건을 심의 의결했다.

특히 해건협은 '해외건설 수주 누계 1조 달러 조기 달성을 위한 신성장 동력 창출'을 비전을 정하고 △수주 지원체계 고도화 △해외건설 전문기관 위상 제고 △해외수주 활력 제고 △고부가사업 해외진출 지원 △차세대통합정보시스템 구축 및 서비스 혁신 △해외건설 기반 역량 강화 등을 추진하기로 했다.

또 해외건설종합정보서비스와 한국건설기술연구원, 한국해외인프라도시개발지원공사(KIND) 정보망을 통합·연계하기 위해 구축 중인 해외건설통합정보서비스의 효율적 운영을 위해 조직개편을 단행한다.

박선호 해건협 회장은 "올해도 코로나로 인한 수주활동에 제약과 국제정세 불안 등 이슈로 해외건설 시장의 여건이 만만치는 않을 것으로 전망된다"며 "해외건설 기업들이 이슈와 트렌드에 잘 대비하고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창출해낼 수 있도록 밀착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seojk052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