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문대통령 사과 요구에 "부당한 선거개입 유감"
국민의힘, 문대통령 사과 요구에 "부당한 선거개입 유감"
  • 김가애 기자
  • 승인 2022.02.10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치보복 프레임 청와대 가세하나"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국민의힘 윤석열 대선 후보 측은 10일 문재인 대통령의 '사과 요구'에 대해 "선거개입"이라며 반발했다. 

윤 후보 측 선대본부 이양수 수석대변인은 이날 구두논평을 통해 "문 대통령이 적폐 수사의 원칙을 밝힌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를 향해 사과를 요구한 것은 부당한 선거 개입으로 유감을 표한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민주당이 윤 후보 발언의 취지를 곡해해서 정치보복 프레임을 씌우려 들더니 이제 대통령과 청와대가 가세하는 것인가"라고 비판했다. 

이 수석대변인은 "윤 후보는 평소 소신대로 검찰의 정치적 중립과 법과 원칙 그리고 시스템에 따른 엄정한 수사 원칙을 강조했을 뿐"이라고 언급했다. 

이어 "윤 후보 사전에 정치보복이란 없다는 것을 재차 확인한다"고 덧붙였다. 

앞서 문 대통령은 이날 참모회의에서 윤 후보를 향해 "현 정부를 근거 없이 적폐 수사의 대상으로 몰았다"면서 "강력한 분노를 표하며 사과를 요구한다"고 말했다고 청와대 박수현 국민소통수석이 브리핑을 통해 전했다. 

한편 윤 후보는 전날 공개된 중앙일보와의 인터뷰에서  '전(前) 정권 적폐 청산 수사를 할 것인가'라는 질문에 "해야한다. 돼야한다"고 답했다. 

또한 윤 후보는 "민주당 정권이 검찰을 이용해서 얼마나 많은 범죄를 저질렀나. 거기에 상응한 책임을 져야 한다"고도 말했다. 

gakim@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