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유통센터, '소상공인 솔루션위원회' 4회차 콘텐츠 공개
중소기업유통센터, '소상공인 솔루션위원회' 4회차 콘텐츠 공개
  • 윤경진 기자
  • 승인 2021.10.14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장에서 적극 활용하는 콘텐츠 제공 힘쓰겠다"
소상공인 솔루션위원회 소개 이미지.[사진=중기유통센터]
소상공인 솔루션위원회 소개 이미지.[사진=중기유통센터]

중소기업유통센터는 '소상공인 솔루션위원회' 4회차 ‘사장님의 직원고용 노하우’를 공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는 중소벤처기업부의 소상공인 콘텐츠 제작지원 사업의 일환이다. 지난 7월과 8월에 방송된 '소상공인 솔루션위원회' 2~3회차 에피소드에서는 문재완 세무사와 개그맨 김성원, 안소미가 각각 출연해 소상공인에게 꼭 필요한 ‘세금 절세 노하우’,‘세금 구제 방법’을 실제 사례영상과 재미있는 콩트로 재미있게 전달했다.

이번에 공개되는 '소상공인 솔루션위원회' 4회차에서는 이주영 노무사와 개그맨 권재관이 게스트로 출연하여‘근로계약서 작성과 4대 보험’, ‘최저임금법’ 등 소상공인이 간과하기 쉬운 노동법을 소개할 예정이다.

구체적 내용으로는 근로기준법, 최저임금법을 예를 들어 노동법이 탄생한 배경을 소개하면서 근로계약서 작성방법을 설명한다. 특히 소상공인들이 일용직, 아르바이트생 고용 시 가장 많이 놓치기 쉬운 4대 보험 및 실업급여에 대한 이슈를 쉽게 정리해준다. 여기에 연장근무 제한 등의 유용한 정보도 추가하여 전달할 예정이다.
정진수 중소기업유통센터 대표는 "소상공인 솔루션위원회를 통해 소상공인들이 생업의 현장에서 적극 활용할 수 있는 정보화 콘텐츠 제공에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소상공인 솔루션위원회는 가치삽시다TV 유튜브 채널과 가치삽시다 플랫폼을 통해 공개된다.

youn@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