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 '2021년 직업교육훈련' 개강
진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 '2021년 직업교육훈련' 개강
  • 김종윤 기자
  • 승인 2021.04.08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일 회계사무실무자 과정 개강. 진주시 여성일자리사업 앞장서
여성 일자리 창출 및 경제활동 참여율 제고에 행정력 더욱 집중
2021년 직업교육훈련 개강/진주시
2021년 직업교육훈련 개강/진주시

경남 진주시 능력개발관 부설 진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이하 진주새일센터)는 8일 오전 10시 진주직업전문학교에서 직업교육훈련 회계사무실무자 과정의 개강식을 갖고 경력단절여성의 직업능력 개발을 통한 취업역량 강화 및 전문인력 양성을 위한 직업교육훈련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여성가족부의 국비지원 사업으로 시행되는 이번 회계사무실무자 과정에서는 전산회계 1, 2급, ITQ(한글, 엑셀, 파워포인트) 등 자격증 과정을 이론과 실습교육으로 진행하여 훈련을 받은 경력단절 여성들이 회계사무원, 경리사무원 등으로 취업에 성공할 수 있도록 실무 능력 중심의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라고 전했다.

진주새일센터는 올해 회계사무실무자, 노인생활관리 전문가, 병원조무사 현장실무 등 3개 과정의 직업교육훈련을 진행하고 있다.

지난 2월부터 직업교육훈련 과정을 홍보해 3개 과정, 총 66명의 훈련생을 선발하여 6월 25일까지 운영할 계획이다.

지난해에도 광고편집디자인실무 등 3개 과정의 직업교육훈련을 통해 59명의 수료생을 배출하고 45명이 취업에 성공하여 취·창업 목표 60%를 초과 달성했다.

진주새일센터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얼어붙은 취업 여건 속에서 경력단절여성들에게 다양한 정보와 맞춤형 취업 지원 서비스 제공으로 여성 일자리 창출 및 경제활동 참여율 제고에 행정력을 더욱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신아일보]진주/ 김종윤 기자

kyh7019@chollian.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