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 저소득가구 이사 돕는다
연수, 저소득가구 이사 돕는다
  • 연수/고윤정기자
  • 승인 2009.06.18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G옐로우캡이사와 무료 포장이사 업무협약 체결
연수구는 18일 구청 영상회의실에서 이사전문업체인 (주)KG옐로우캡이사(대표이사 김동균)과 함께 관내 저소득층의 이사지원 서비스를 위한 ‘일사천리 이사서비스’(무료 포장이사)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구에 따르면 ‘일사천리 이사서비스’는 오는 7월부터 인천시 소재 (주)KG옐로우캡이사 3개 지점(연수, 남구, 계양·김포지점)에서 각각 월 1회씩 관내 거주하는 저소득가구중 근로능력자가 없거나 생계가 어려운 세대를 대상으로 전액 무료로 포장이사를 지원하게 된다.

특히 이번 사업은 지난해부터 시작된 ‘미래희망연수 프로젝트’시리즈 제1호 ‘러브하우스’(사랑의 집 고쳐주기), 제2호 ‘세이프하우스’(안전가옥)사업과 함께 제3호 ‘일사천리 이사서비스’(무료포장이사)를 통해 관내 저소득계층의 주거복지 증진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이날 협약식에서 남무교 구청장은 “최근 경제상황이 어려워질수록 저소득계층을 위한 민·관협력사업이 활성화되어야 활력이 넘치는 지역사회를 만들 수 있다”며 “앞으로 더불어 사는 ‘미래의 도시 희망의 연수’를 만들기 위해 민·관협력으로 수혜자에게 꼭 필요한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일사천리 이사서비스’는 이사예정일 최소 1개월 전에 거주지 동 주민센터에 신청해야 하며, 지원대상 및 서비스 가능지역 등에 대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구 주민생활지원과 복지연계팀( 810-7227)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