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소속' 홍준표 "훈련병으로 공성하는 건 요행수"… 김종인 비난
'무소속' 홍준표 "훈련병으로 공성하는 건 요행수"… 김종인 비난
  • 석대성 기자
  • 승인 2020.10.27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종인 겨냥 "당권 잡는데 방해되니 배제"
홍준표, 대선 위해 복당 절실… 노골적 비난
15일 오전 충남 계룡대에서 열린 국회 국방위원회 공군본부에 대한 국정감사에서 무소속 홍준표 의원이 자료를 확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15일 오전 충남 계룡대에서 열린 국회 국방위원회 공군본부에 대한 국정감사에서 무소속 홍준표 의원이 자료를 확인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차기 대통령 선거 야권 잠룡 중 한 명으로 꼽히는 홍준표 무소속 의원은 27일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을 겨냥해 "초보 훈련병만으로 공성을 하겠다는 건 요행수를 바라고 있거나, 아예 전투를 하지 않고 항복할테니 잘 봐달라는 신호를 보내는 것"이라고 비난했다.

홍 의원은 이날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공성대전을 할 때 아군 전력은 언제나 성을 지키는 적의 3배 이상 전력이 돼야 전쟁을 시작한다"며 "성이란 장벽과 수성하고자 하는 집요함을 격파하려면 적의 3배 이상 병력이 있어야 공성대전을 치를 수 있다는 뜻"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미 대한민국은 정권교체가 최근 10주기로 돼 가고 있고, 상대방은 입법·사법·행정을 장악한 데 이어 방송·신문·여론조사기관까지 장악하고 있는 마당"이라고 부각했다.

이어 "병력도 민주당의 절반이고, 결기도 보이지 않는 야당이 그 안에서 '저 세력'은 극우라서 손절하고, '저 사람'은 강성이라 배제하고, '저 사람'은 나와 악연이 있어 배제하고, '저 사람'은 내가 당권을 잡는데 방해가 되니 배제하고"라고 지적했다. 김 위원장이 자신의 복당을 불허하고 있는 태도를 비판한 것이다.

홍 의원은 "이리 쪼개고 저리 쪼개 작은 성을 만들어 작은 성주라도 하겠다는 발상은 오히려 그 작은 성주도 못하게 되는 궤멸을 오게 할 수도 있다"고 강조했다.

또 "이미 한 번 궤멸됐다가 겨우 거병한 사람들이 아직도 덜 당해서 이러는 것"이냐고 4·15 총선에서의 참패를 거론했다.

홍 의원은 "답답하고 안타깝다"며 "일모도원(日暮途遠)이라는 말은 이때 하는 말인 것 같다"고 전했다.

일모도원은 날은 저물었는데 갈 길은 멀다는 뜻으로, 이미 늙어 앞으로 목적한 것을 쉽게 달성하기 어렵다는 말이다.

bigstar@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