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세무테마북-주식 양도소득세편' 전자책 배포
KB증권, '세무테마북-주식 양도소득세편' 전자책 배포
  • 홍민영 기자
  • 승인 2020.09.29 12: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수 계산·신고방법 요약…홈페이지·MTS·HTS서 확인 가능
(사진=KB증권)
(사진=KB증권)

KB증권이 강화되는 양도소득세에 대해 안내한 '세무테마북 - 주식 양도소득세편'을 전자책(e-Book) 형태로 무료 배포한다고 29일 밝혔다.

KB증권은 세무테마북-주식 양도소득세편을 이달 초 책자로 발간해 영업점 VIP 고객들에게 배포해왔다. 내년 4월 이후 양도하는 주식에 대한 대주주 요건이 직전 결산일 기준 3억원으로 하향 예고됨에 따라, 늘어나는 과세 문의를 해소하기 위해 전자책으로 다시 제작하게 됐다.

책자는 가장 관심이 높은 대주주 양도소득세와 함께 장외거래 양도소득세, 해외주식 양도소득세, 파생상품 양도소득세, 양도소득세 계산과 신고 방법, 절세 방법, 2023년 도입되는 금융투자소득세에 대한 간략한 정리로 구성됐다.

이홍구 KB증권 WM총괄본부장은 "온라인으로 배포되는 세무테마 e-Book은 미리 과세를 대비하고자 하는 고객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KB증권만이 쌓아온 절세 자산관리에 대한 노력들이 호평으로 이어지고 있는 만큼, 이를 꾸준히 발전시켜 고객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책자는 KB증권 홈페이지와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MTS) '마블(M-able)', 홈트레이딩시스템(HTS) '헤이블(H-able)' 등 온라인 채널을 통해 누구나 무료로 제공 받을 수 있다.

hong93@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