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형 숙박시설 '속초 아이파크 스위트' 분양 중
생활형 숙박시설 '속초 아이파크 스위트' 분양 중
  • 천동환 기자
  • 승인 2020.09.24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상 27층 전용 21~128㎡ 570실 규모
동해·청초호 등 풍부한 자연 조망 입지
속초 아이파크 스위트 조감도. (자료=현대산업개발)
속초 아이파크 스위트 조감도. (자료=현대산업개발)

HDC현대산업개발(사장 권순호)이 강원도 속초시 영랑동 113-12번지 일원에 짓는 생활형 숙박시설 '속초 아이파크 스위트'를 분양 중이라고 24일 밝혔다.

이 단지는 지하 2층~지상 27층, 전용면적 21~128㎡ 생활형 숙박시설 570실과 근린생활시설로 구성된다.

교통 여건은 오는 2027년 개통 예정인 동서고속화철도 KTX 속초역을 이용할 수 있다. 용산과 춘천, 속초를 잇는 동서고속화철도가 개통되면 속초역에서 서울 용산역까지 70분대에 이동할 수 있다.

생활 환경은 단지 인근에 속초해양경찰서가 있고, 춘천지방법원 속초지원과 속초시청, 속초문화예술회관 등 공공기관이 가깝다.  속초국제여객터미널과 영금정, 등대전망대 등 속초의 유명 관광지를 걸어서 이용할 있고, 설악산 국립공원과 청초호, 속초해수욕장도 이용할 수 있다.

이 단지는 실내에서 동해를 비롯해 △청초호 △영금정 △영랑호 △설악산 △등대해수욕장 등을 볼 수 있는 조망권을 갖춘 게 특징이다. 전체 객실 중 98%에서 동해 조망이 가능할 전망이다. 

현대산업개발은 속초 아이파크 스위트에 고급 커뮤니티 시설과 서비스를 계획했다. 사방으로 조망 가능한 입지 조건을 극대화하기 위해 전 객실에 테라스 설계를 적용한다. 여기에 단지 최상층에는 바다를 바라보며 쉴 수 있는 '인피니티 풀'도 설치할 예정이다.

이 밖에도 단지 내 휘트니스 센터를 비롯해 △공용 휴식공간 △호텔식 로비 및 라운지 △비즈니스센터 등 단지 곳곳에 다양한 호텔식 설계와 서비스를 적용한다.

속초 아이파크 스위트 분양관계자는 "이 단지는 1군 브랜드로 조성되는 데다 동해와 호수, 설악산 등 수려한 자연경관까지 조망할 수 있다"며 "동서고속화철도 개발로 서울과의 접근성이 크게 개선되는 만큼 임대뿐만 아니라, 세컨드 하우스로 활용까지 가능해 투자 수요들의 관심이 높다"고 말했다.

속초 아이파크 스위트 인피니티 풀 투시도. (자료=현대산업개발)
속초 아이파크 스위트 인피니티 풀 투시도. (자료=현대산업개발)

한편, 현대산업개발은 속초 아이파크 스위트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실제 유닛을 360도로 촬영한 VR(가상현실) 영상과 입지 환경, 단지 배치 등 상세 정보를 제공한다.

실물 견본주택은 강원도 속초시 조양동 1544-4번지 일원에 있다.

cdh4508@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