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코로나19 차단 ‘관내 철학관 생활방역’ 점검
구리시, 코로나19 차단 ‘관내 철학관 생활방역’ 점검
  • 정원영 기자
  • 승인 2020.04.21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 61개소 대상 공무원 방문 ‘손씻기, 마스크 착용 등 방역 철저 당부’
 

경기도 구리시재난안전대책본부는 코로나19 감염증 확산 차단을 위해 생활방역이 미흡한 관내 철학관에 대해 촘촘한 점검 관리에 나선다.

재대본에 따르면, 현재 관내에는 점집33, 철학관13, 타로12 작명3 등 총 61개소에서 영업중인 것으로 조사됐다.

이들 영업소는 고객과의 근접 거리에서 상담이 이루어진다는 공통점으로 코로나19 감염증 예방이 필요함에도 지금까지 사각지대로 분류되며 제대로 된 방역관리가 이루어지지 못했다.

특히 이들 업소 중 이름이 알려진 유명한 곳은 이용객 상당수가 외부 사람들이 많이 포함되어 있어 선제적 대응이 절실한 실정이다.

이에 따라 재대본은 담당 공무원이 관내 철학관, 점술집 등을 직접 방문하여 손씻기, 마스크 착용 등 예방수칙을 당부하는 등 시민들의 안전을 위해 철저를 기하기로 했다.

안승남 구리시장은 “시민들의 성숙한 시민의식과 모든 시민들이 적극적으로 방역활동 및 개인위생에 철저히 준수하고 고강도 거리두기 등 예방수칙 실천에 동참해 준 덕분에 신종 코로나19 감염증이 진정세를 보이고 있다”며 “이럴 때 일수록 긴장감을 섣불리 늦출 경우 2차 확산이 새로이 시작될 수도 있으므로 더욱 위기의식을 갖고 마지막까지 최선을 다해‘구리, 시민행복 특별시’청정지역을 유지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한편 재대본은 관내 철학관을 비롯하여 종교시설 및 청소년들이 주로 이용하는 PC방, 게임제공업소 등 민간 다중이용시설에 대해 고강도 거리두기를 지속시키기 위해 시설의 방역활동, 이용자 간 거리유지 및 개인위생 등 예방수칙 준수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

[신아일보] 정원영 기자

wonyoung55@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