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일게이트, VR 게임 포커스온유 첫 DLC 선보여
스마일게이트, VR 게임 포커스온유 첫 DLC 선보여
  • 장민제 기자
  • 승인 2019.12.09 2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저 피드백 반영한 ‘사진 촬영 스튜디오’DLC
(이미지=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
(이미지=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는 자체 개발 VR(가상현실) 게임 ‘포커스온유(FOCUS on YOU)’의 첫 DLC(Downloadable content)를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DLC는 ‘사진 촬영 스튜디오’로, 본편을 즐긴 유저들로부터 ‘보다 다양한 환경에서 사진 촬영을 통해 한유아와 추억을 만들 수 있으면 좋겠다’는 피드백을 반영했다.

사진 촬영 스튜디오의 테마로 △소풍 콘셉트로 봄/여름/가을 계절을 선택할 수 있는 야외 스튜디오 △최근 10~20대의 커플 사진 촬영 장소로 유행하고 있는 대형 백월과 조명이 설치 된 호리존 스튜디오 등 총 2종의 신규 공간을 제공한다.

또 유저들로부터 요청이 많았던 한유아 캐릭터의 커스터마이징 기능도 대폭 강화 했다. 헤어/안경/렌즈 컬러, 귀걸이 등 액세서리, 네일아트/페이스페인팅 등 40여 종의 콘텐츠와 DLC 전용 신규 의상 3종을 제공해 본편에서 만날 수 없었던 색다른 느낌의 한유아를 스타일링 할 수 있게 됐다.

사진 촬영 기능도 업그레이드 됐다. 아웃포커싱 기능으로 보다 예쁜 한유아의 모습을 담을 수 있는 ‘뷰티 모드’가 추가 됐고, 촬영한 사진을 파일로 소장할 수 있는 앨범 꾸미기 모드에서 선택할 수 있는 배경, 스탬프 등도 늘렸다.

이와 함께 한유아와 풋풋한 연애 감성을 느낄 수 있도록 스튜디오 촬영 간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상황도 제공한다. 특히 대화 선택지에 따라 색다른 한유아의 포즈와 표정을 촬영 할 수 있도록, 캐릭터 모션도 대폭 추가 했다.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는 기존 포커스온유 본편을 구입한 유저들께 감사하는 차원에서, DLC를 통해 새롭게 선보인 한유아 캐릭터 커스터마이징과 뷰티 모드를 본편에서도 즐길 수 있도록 무료 업데이트도 제공한다.

포커스온유 사진 촬영 스튜디오 DLC의 가격은 12.99달러로 PS VR(플레이스테이션 VR), STEAM VR(스팀 VR), Oculus(오큘러스), VIVEPORT(바이브포트) 등 각 플랫폼에서 구입할 수 있다.

아울러 PS VR과 STEAM VR 플랫폼에는 포커스온유 본편과 DLC 합본 패키지도 할인 된 가격인 44.99달러에 판매한다.

김대진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 본부장은 “포커스온유는 지난 7월 출시 이후 유저들의 큰 호응에 힘입어 국내 최고 권위의 ‘2019 대한민국게임대상’, ‘이달의 게임상’을 비롯해 글로벌 VR 시상식인 ‘2019 VRCORE 어워드 대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았다”며 “유저들의 피드백을 적극 반영해, 내년 상반기 중 신규 에피소드 DLC도 출시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jangsta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