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 생활민원기동처리반, 생활불편 해결 척척
함안군 생활민원기동처리반, 생활불편 해결 척척
  • 김종윤 기자
  • 승인 2019.08.09 19: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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함안군 생활민원기동처리반 운영하고 있다. (사진=함안군)
함안군 생활민원기동처리반 운영하고 있다. (사진=함안군)

 

경남 함안군은 지난 3월1일부터 생활민원기동처리반을 운영해 공공시설분야(도로, 교통, 상·하수도 등)를 대상으로 접수창구를 일원화시켜 생활 속 불편사안들을 신속 처리함으로써 주민편의와 복지증진에 힘쓰고 있다.

생활민원기동처리반은 지난 달까지 가로등 램프교체, 고장수리 등 가로등 민원과 단수, 누수, 관로막힘 등의 상하수도 민원, 악취민원, 소각행위, 불법매립, 소음 등 각종 생활불편사항 140건을 접수받아 해결했다. 군은

SNS 등을 활용하여 민원인에게 민원처리 결과를 신속 통보하여 주민만족도 향상에도 기여하고 있다.

당초 3월 민원접수 건수가 19건에 불과한데 비해 지난 달은 총 47건이 접수되어 월 평균 민원이 대폭 증가했다. 또한, 생활민원 접수 처리가 활성화 됨에 따라 민원 요구사항이 점점 다양화 되고 있는 추세이다.

군은 이러한 사항을 반영해 악취, 불법사항 등 자체 감시단 활성화를 통해 생활주변 불편사항 해소와 개선 역할을 강화할 예정이며, 향후 서비스의 질을 높이기 위해 조직개편 시 전담기구를 설치해 기동처리반 운영을 확대할 계획이다.

[신아일보] 함안/김종윤 기자

kyh7019@chollian.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