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으로 통한다'…넷마블, 모바일 그림퀴즈 '쿵야 캐치마인드' 출시
'그림으로 통한다'…넷마블, 모바일 그림퀴즈 '쿵야 캐치마인드' 출시
  • 장민제 기자
  • 승인 2019.08.08 13: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넷마블)
(이미지=넷마블)

넷마블의 신개념 모바일 위치 기반 그림퀴즈게임 '쿵야 캐치마인드'가 8일 국내에 정식 출시됐다.

‘쿵야 캐치마인드’는 넷마블의 PC온라인 게임 ‘캐치마인드’를 모바일로 재해석 한 게임이다. 지난 2002년 출시된 캐치마인드는 그간 총 회원 수 약 600만명에 달할 정도로 많은 사랑을 받은 장수게임이다. 특정 제시어를 보고 그린 그림을 다른 이용자들이 맞히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모바일 게임 '쿵야 캐치마인드'는 이 같은 기본적인 게임성에 위치 기반 기술을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또 ‘쿵야 캐치마인드’에는 △'쿵야(NPC, Non Playable Character)'가 그림문제를 내고 맞히는 ‘쿵야퀴즈’ △ 내 주변에 있는 이용자가 낸 그림퀴즈를 맞히는 ‘이용자퀴즈’ △동시간 대 접속한 다른 이용자가 날려 보낸 퀴즈를 맞히는 ‘종이비행기퀴즈’ 등 다채로운 그림퀴즈 모드가 마련됐다.

아울러 다수 이용자에게 문제를 출제하는 ‘모두의 퀴즈방’, 내 위치 기반 주변 사람들과 함께 즐기는 ‘동네 퀴즈방’. 최대 100명의 이용자가 동시에 퀴즈를 풀 수 있는 ‘프리미엄 퀴즈방’ 등 이용자 성향에 맞는 다양한 실시간 멀티 모드가 게임의 재미를 더한다.

이외 다양한 추천 그림을 확인 및 공유하고 댓글 참여가 가능한 '소셜 홈’, 친구 및 팔로워들의 그림퀴즈를 확인하는 ‘뉴스피드’, 게임 내 랭킹 및 인기 이용자의 그림을 확인하고 구경할 수 있는 ‘랭킹 시스템’ 등 소셜 콘텐츠도 풍부하다.

이정호 넷마블 본부장은 “그림퀴즈 본연의 재미에 더해 지루할 틈 없는 게임모드들이 가득한 ‘쿵야 캐치마인드’가 게임 이용자들의 마음을 사로 잡을 수 있을 것이라고 확신한다”며 “모바일 캐주얼 게임 시장에 확실한 이정표를 세워 나갈 ‘쿵야 캐치마인드’에 많은 관심 부탁드리며 다채로운 출시 이벤트에도 꼭 참여해 혜택을 누려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jangstag@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