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中企 기술개발 사업화 지원
순천시, 中企 기술개발 사업화 지원
  • 순천/양배승기자
  • 승인 2009.02.11 1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장기술 사업화 위한 연구 개발사업 공모
순천시는 지역 특화 자원을 이용해 경쟁력 있는 고부가가치를 창출할 수 있는 신기술 개발 및 제품을 생산, 지역 경제 파급 효과를 높이기 위해 짧은 시일 내 사업화가 가능한 연구 개발 사업을 공모를 통해 지원한다.

신청 자격은 중소기업기본법에 의한 제조업체로 관내에 주된 사업장을 보유하고 있는 창업 1년 이상 업체로써 사업 계획서 등 관련 서류를 갖춰 오는 20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사업 선정은 업체의 기술개발 능력, 사업 가능성 등을 기준으로 도(道) 평가에 의해 선정되며 특히 단기간 내에 사업화가 우선 선정 대상이며 1업체당 8천만원의 연구 개발 사업비를 지원받게 된다.

그동안 중소기업 활성화 및 지역 경제 활성화 차원에서 3개 기업을 선정해 지원한 바 있는 시는 이번 공모로 사업 전망이 높은 우수 기술을 보유하면서도 제품화에 필요한 연구 인력과 비용 문제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와 함께 시는 실업자와 저소득 취약 계층을 대상으로 직업 능력 개발 훈련을 실시키 위해 지난 10일부터 오는 19일까지 26명의 훈련생을 모집, 3,4,6,12개월의 과정으로 실시하며 9개의 훈련 기관에서 간호 조무사, 한식, 제빵, 굴삭기 운전 등 10개 직종에 대해 훈련을 실시한다.

시 관계자는 “최초 개시일은 오는 3월2일부터 시작하며 대상자는 기초 수급권자, 모자 복지법 규정에 의한 보호 대상자, 국가 유공자 등 예우 및 지원에 관한 법률에 의한 취업 보호 대상자로 건강보험증과 구직등록필증, 주민등록 등본을 지참 거주지 읍.면.동사무소에 신청하면 된다”며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