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아속보
광진구의회 '제15회 만수무강 칠·팔순잔치' 참여
광진구의회 '제15회 만수무강 칠·팔순잔치' 참여
  • 김두평 기자
  • 승인 2019.05.23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광진구의회)
(사진=광진구의회)

서울 광진구의회는 지난 22일 광진노인종합복지관에서 열린 '제15회 만수무강 칠·팔순잔치'에 참석했다고 23일 밝혔다.

올해로 15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행사는 광진노인종합복지관 주관으로 가족의 부재 등으로 인해 원활한 지원을 제공받지 못하는 광진구 내 저소득 홀몸 어르신 중 칠순·팔순을 맞이하신 80여명 등을 초청해 '만수무강 칠·팔순잔치' 열어드리는 행사다.

행사에서는 흥겨운 가락의 국악공연과 함께 인근 고등학교 학생들의 댄스동아리 축하공연 등도 더해져 세대간의 화합의 시간도 마련됐으며, 평소 사회적·정서적으로 고립감을 느꼈던 홀몸 어르신들에게 소중한 추억을 선물해 드렸다.

이날 행사에 함께한 고양석 의장 및 문경숙·이명옥·장길천·장경희 의원은 칠·팔순을 맞이하신 어르신들의 1일 자녀가 돼드리고, 헌주와 건강을 기원하는 큰절을 올리며 어르신들의 만수무강을 기원하였다.

고양석 의장은 “오늘 하루 어르신들의 1일 자녀가 돼 어르신 여러분들께 행복한 추억을 선물 드리고 어르신 여러분들께서는 정서적 충전을 통해 건강하게 오래 장수하시기를 바란다”며 “광진구의회도 외로운 어르신, 노후 준비가 부족한 어르신들,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께 보다 관심을 갖고 어르신들이 건강한 노후를 살아가실 수 있도록 집행부와 협력해 다양한 지원과 정책이 펼쳐질 수 있게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dpkim@shinailbo.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