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 여행객 잡기 나선 시중은행, 환전이벤트 열전
겨울 여행객 잡기 나선 시중은행, 환전이벤트 열전
  • 이혜현 기자
  • 승인 2018.12.19 1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대 90% 환율 우대 혜택 제공
(사진=KEB하나은행)
(사진=KEB하나은행)

연말연시를 이용해 해외여행을 떠나는 고객들을 유치하기 위해 시중은행들이 다양한 환전 이벤트를 내놓고 있다.

KB국민은행은 내년 2월 말까지 무인환전센터에서 환전하는 고객에게 환율우대와 선착순 경품을 증정하는 무인환전센터 출시 기념 외화 환전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 기간 동안 JPY(엔화), EUR(유로화) 환전시에는 80%, CNY(위안화)는 50%까지 우대환율을 제공한다.
 
무인환전센터에서 USD(미달러화), JPY, EUR, CNY 중 미화 100불 상당액 이상 외화 현찰을 구매하거나 KB네트워크 환전 후 무인환전센터에서 환전 금액을 수령한 고객 대상으로 모바일 커피상품권을 총 300명에게 제공할 예정이다.
 
신한은행은 네이버와 함께 네이버페이 간편환전서비스 이용고객을 대상으로 환율우대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신한은행은 내년 2월 28일까지 신한은행 계좌를 등록하고 네이버페이를 통해 환전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18종의 통화에 대해 최대 환율우대 혜택을 제공한다. 

네이버페이 환전이벤트에서 USD, JPY, EUR 등 3개의 주요 통화는 90%의 우대환율이 적용되며 그 외의 기타 통화는 최고 40%의 환율우대가 적용된다.

신한은행 계좌가 없는 고객의 경우 환전 화면 내 네이버페이X신한통장 링크를 통해 은행 방문 및 별도 회원가입 없이 입출금 통장을 신규하면 최고 환율우대 적용이 가능하다.
최대 환전가능한도는 100만원이다.

KEB하나은행도 내년 2월 28일까지 겨울철 여행을 준비하는 손님을 위한 #첫눈에 반한 환전 페스티벌을 실시한다.

새롭게 선보인 하나멤버스 환전지갑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이벤트 기간 내 하나멤버스 앱에서 환전지갑 서비스를 처음 사용하는 손님에게는 최대 90% 환율우대는 물론 하나머니 특별 적립혜택을 동시에 제공한다.

스마트폰뱅킹(1Q뱅크) 앱 사이버환전을 신청하면 최대 90%의 환율 우대 혜택을 제공한다.

영업점에서 미화 500불 상당액 이상 환전하는 손님을 추첨해 △1등 국민관광상품권 100만원(1명) △2등 국민관광상품권 20만원(3명) △행운상 3만 하나머니(100명)등을 경품으로 증정한다.

Sh수협은행은 내년 2월 8일까지 두달 간 최고 90% 우대환율과 경품을 제공하는 Happy Winter 환전 페스티벌을 실시한다.

이번 페스티벌은 Sh수협은행 영업점에서 USD, JPY, EUR를 300달러(USD 기준) 상당액 이상 환전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하며 최대 90%까지 우대 환율이 적용된다. 또 고객의 편의를 위해 환전한 외화를 끝까지 알뜰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여행 후 남은 외화에 대해서도 재환전시 최대 90%까지 우대혜택을 제공한다.  

hyun11@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