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아속보
태백, 대학생 상상실현 제안 오디션 수상자 선정
태백, 대학생 상상실현 제안 오디션 수상자 선정
  • 김상태 기자
  • 승인 2018.08.27 13: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태백시)
(사진=태백시)

강원 태백시가 민선 7기 새로운 정책에 반영할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기 위해 2018년 하계 아르바이트 대학생을 대상으로 실시한 ‘대학생 상상실현 제안 오디션’의 최종 선정 결과를 27일 발표했다.

오디션결과 최우수상에는 조은혜, 우수상에는 박지해, 장려상에는 산화삼, 장연 학생이 각각 선정되었다.

국민투표 결과 20%와 오디션 결과 80%를 반영하여 태백의 벚꽃은 늦은 개화시기를 장점으로 살려 소외 지역에 아름다운 시골 벚꽃길을 조성함으로써 새로운 관광요소 인근의 관광지 가치까지 높여 발걸음을 늘리자는 제안을 한 조은혜 학생을 최우수 제안자로 선정했다.

조은혜 학생은 벚꽃길 조성에 적합한 장소와 젊은층의 관광을 유도할 수 있는 관광요소를 찾기 위해 여러 곳을 현장답사를 한 열정과 제안 내용을 보다 설득력 있게 전달한 조리 있는 말솜씨가 청중 평가단의 호감을 산 것으로 나타났으며 국민생각함을 통한 국민투표에서도 가장 많은 득표를 한 것으로 집계됐다.

우수상에 선정된 박지해 학생은 ‘황지 연못 전설을 담은 그림 동화책’을 제작‧판매하고 타 지자체의 도서관에 기부하여 홍보 자료로 활용하자는 제안을 해 참신한 의견이라는 호평을 얻었다. 특히 오디션에서는 가장 높은 점수를 얻기도 했다.

태백시 관계자는 “학생들의 자신감 있는 발표와 반짝이는 아이디어가 신선하였으며 각 부서의 제안 검토자들도 학생들의 아이디어는 고민한 흔적이 엿보이는 의견들을 내놓아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고 평가했다.

우수 제안으로 선정된 4명의 학생에게는 9월중 시장 표창과 함께 각각 50만원, 30만원, 10만원의 시상금이 수여되며, 시는 제안의 실효성을 확보하기 위해 개선 및 숙성을 거친 뒤 시정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신아일보] 태백/김상태 기자

tngus0983@daum.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