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 일일 이동소비자 상담실 운영
가평, 일일 이동소비자 상담실 운영
  • 가평/정원영기자
  • 승인 2008.11.03 16: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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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도 가평군은 3일 청평면사무소 광장에서 소비자 권익증진을 위한 일일이동소비자 상담실을 운영했다.

이날 실시한 일일 이동소비자 상담실은 제품 및 소비자 정보를 쉽게 접하기 어려운 주민들에게 소비자 상담 및 피해구제, 가전제품 무상수리서비스를 제공하고 애로사항을 청취함으로써 소비자 권익을 증대시켰다.

가전사(삼성, 엘지) 및 자동차사(현대·기아) 정비요원4명과 소비자단체 상담요원 2명, 관계공무원 2명등이 참여한 이번 행사에는 각종 제품의 무료 정비와 사용요령안내, 소비자 정보제공 및 피해상담등이 실시됐다.

특히 1만원이내의 경미한 가전제품은 무상으로정비되고 차량점검과 세정액등이 무료로 제공돼 주민편익과 안전을 확보했다.

또 소비자정보제공, 피해상담 등 각종 생활 불편 사항도 함께 상담해 소비자 실익을 가져왔다.

군 관계자는 “이번 운영한 이동소비자상담실은 그동안 소외되어 왔던 주민권익향상과 지역 소비자문제 해결에 많은 도움을 주었다”며 “앞으로 주민불편 경감과 소비자보호를 위한 노력을 확대해 나갈 방침”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