옹진 ‘제9회 장봉도 벚꽃축제’ 21일 개최
옹진 ‘제9회 장봉도 벚꽃축제’ 21일 개최
  • 고윤정 기자
  • 승인 2018.04.17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열린 장봉도벚꽃축제 모습. (사진=인천옹진군청)
지난해 열린 장봉도벚꽃축제 모습. (사진=인천옹진군청)

인천시 옹진군은 오는 21일 벚꽃이 만개한 아름다운 섬 장봉도에서 ‘제9회 장봉도 벚꽃축제’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벚꽃 개화시기에 맞춰 진행하는‘제9회 장봉도 벚꽃축제’는 행사 시작 후 행사장을 출발하여 옹암해변→말문고개(반환)→옹암해변으로 돌아오는 벚꽃길 걷기코스(왕복 4㎞)로 온 가족이 함께 걸으며 세대 간의 공감대를 형성하고 건강도 챙기며 바다의 경치와 만개한 벚꽃의 향연을 한 번에 만끽할 수 있는 특별한 즐거움이 있는 축제다.

식전행사로 장봉 풍물패의 길놀이 및 모듬북 공연과 장봉부녀회는 제철음식으로 먹거리 장터를 운영하며, 또한 과학의 달을 기념해 오는 21일부터 22일까지 과학 커뮤니케이터 14인의 길거리 과학 공연을 펼친다.

더불어 옹진보건소는 건강걷기 참가자들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올바른 워킹법을 알려주고, 행사 참가자들에게 건강행태개선 유도 및 개인의 건강생활 실천의지를 향상시키고자 건강 체험관(심뇌혈관 예방 등 10종)을 운영한다.

참가 신청은 행사 당일 현장 접수 가능하고 참가비는 무료이며 우천시에는 행사를 취소한다.

박진한 북도면장은 “대표적인 지역축제로 자리 잡고 있는‘장봉도 벚꽃축제’에 가족과 친구, 연인 등 많은 사람들이 참여하여 친목 도모뿐만 아니라 건강도 챙기며 아름다운 섬 장봉도에서 즐거운 추억을 만들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신아일보] 옹진/고윤정 기자 yjgo@shinailbo.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