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코드제로 A9’ 누적 판매량 20만대 돌파
LG ‘코드제로 A9’ 누적 판매량 20만대 돌파
  • 김성화 기자
  • 승인 2018.03.11 1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LG전자)
LG전자 무선청소기 ‘코드제로 A9’ (사진=LG전자)

LG전자의 무선청소기 ‘코드제로 A9’이 놀라운 판매실적을 보이고 있다. 11일 LG전자에 따르면 코드제로 A9은 국내 출시 8개월 만에 누적 판매 20만 대를 넘어섰다. 

연간 70만대 수준인 무선청소기 시장 규모를 고려할 때 프리미엄 제품인 코드제로 A9이 매우 빠른 판매 추세를 보이고 있는 것이다.

코드제로 A9의 높은 인기는 제품의 기본 성능에 있다. 지난달 한국소비자원이 실시한 무선청소기 성능평가에서 코드제로 A9은 바닥먼지, 바닥틈새, 큰 이물, 벽 모서리 등을 포함한 5개 청소 항목에서 ‘매우 우수’를 받았다.

LG전자는 모터 크기는 대폭 줄이면서도 강력한 흡입력을 만들기 위해 ‘스마트 인버터 모터 P9’를 자체 개발했다. LG전자는 모터 기술력에 대한 자신감을 바탕으로 업계 최초로 청소기용 인버터 모터를 10년간 무상 보증하고 있다.

또 ‘2중 터보 싸이클론’ 기술을 적용해 공기 속의 미세한 먼지까지 분리시켜 흡입력을 오랫동안 유지한다..

거치대를 벽에 걸지 않고도 제품을 간편하게 보관하는 ‘자립형 거치대’도 반응이 좋다. △바닥 청소 때 바람이 사용자의 반대편을 향하도록 한 ‘배기구 설계’ △고객 키에 따라 청소기의 길이를 90cm부터 112cm까지 조절할 수 있는 ‘4단계 길이조절 연장관’ △일반, 강, 터보 등 3가지 청소모드를 버튼 한 번만 눌러 작동할 수 있는 ‘원터치 버튼’ △교체 시 최대 80분까지 끊김 없이 청소할 수 있는 ‘탈착식 배터리’ 등도 편의성을 크게 향상시켰다.

LG전자는 한국과 대만에 이어 지난달 호주에도 코드제로 A9을 출시했다. 올해는 중국, 러시아, 미국 등으로 출시 국가를 더욱 늘려 나간다는 계획이다. LG전자는 최근 경북체육회 소속 여자 컬링팀을 4년간 공식 후원하고, 컬링팀이 출연하는 LG 코드제로 광고를 이달 중에 선보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