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광대, 법학대학원 입시설명회
원광대, 법학대학원 입시설명회
  • 신아일보
  • 승인 2008.05.01 18: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반인·학생 등 300여명 참석 성황
원광대학교(총장 나용호) 2009학년도 법학전문대학원 입시설명회가 1일 오후 대학 내 60주년 기념관 1층 아트스페이스 홀에서 대학생과 일반인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법학전문대학원 개요 및 법학적성시험(LEET)에 대한 안내, 비전, 발전계획 등이 소개된 이날 설명회에서 법과대학 최행식 교수는 “법률문화 발전과 국민의 법률 복지 향상에 기여할 수 있는 우수 법조인 양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하면서 “법학적성시험과 지원자격의 경우 기준점수를 설정하고, 설정된 기준 점수 이상 취득자는 지원 자격이 유효하며, 그렇지 않은 경우는 지원 자격이 취소된다”며, “기준 점수는 추후 모집 요강에 밝히겠다”고 말했다.
정원 60명을 선발하는 원광대 법학전문대학원은 ‘가’군과 ‘나’군에서 각각 30명씩 분할모집을 실시하며, 원서는 10월 6일부터 10일까지 인터넷으로 접수하고, 2단계 면접은 ‘가’군이 11월 10일부터 15일까지, ‘나’군은 11월 17일부터 22일까지 진행된다.
한편, 근로자의 날에 열린 이날 설명회는 휴일을 맞아 로스쿨에 관심 있는 직장인들이 참석해 궁금증을 풀었으며, 법학적성시험 고득점 전략과 준비과정 및 방법을 비롯해 참석자들과 질의, 응답 시간을 갖는 등 로스쿨에 대한 전반적인 이해와 입시전형 및 향후 절차 등에 대한 자세한 소개가 이어졌다.
특히 법학적성시험의 평가목표, 출제방향, 평가방법, 학습방법에 대한 설명과 언어이해, 추리논증, 논술 등 영역별 시험 안내를 비롯해 고득점 전략에 대한 별도의 설명회를 가졌으며, 한국교육과정평가원의 법학적성 예비시험 통계분석과 학습방법 등도 제시됐다.
익산/김용군기자 kyg1541@hanmail.net